마리오네트(Marionette)



 감독 : 엘버트 반 스트리엔

 출연 : 테크라 레우텐. 피터 뮬란. 엘리야 울프 등


 2020년에 네델란드에서 제작된 심리 스릴러다.


 스코틀랜드. 건물의 첨탑 옥상에 오른 한 남자가 허공을 향해 이것도 네 마음

대로 될 것 같아?” “내 머리에서 나가하고 소리치며 휘발유를 뒤집어쓰고 불을 지른 다음 쓰러진다


 교통사고로 남편을 잃은 메리안은 새로운 직장을 찾아 스코틀랜드로 와서 아동

심리치료사 일을 하게 된다.


 그런 중에 항상 말없이 그림만 그리는 매니라는 소년에게 특별한 관심을 갖게 되는데......


 그렇게 이야기는 흘러 초현실적인 문제로 스릴과 으스스한 기대감을 갖게 만들며 관람객을 긴장시킨다. 하지만 감독은 관람객을 그렇게 평안한 만족감에 도취하도록 내버려두지 않는다.


 마지막 10여 분을 남기고 이제껏 보았던 진행 패턴을 순식간에 뒤엎어 버리고 관람객을 혼란에 빠지게 만든다. 내용의 이해도 어렵고 영화가 제시하고자 하는

메시지도 혼란스럽다.


 그런 생각들이 한 동안 뇌리를 떠나지 않고 강한 임펙트를 남기는데 만약에 감독이 그런 것을 노렸다면 그것은 성공한 작품이라고 말하고 싶다.


 초현실적인 문제를 일반화 시켜, 내가 원하면 이루어진다는, 존재와 의지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한다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을까?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얄라알라 2021-04-07 21: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제가 좋아하는 장르인데다가 20년 개봉했다니 최신작이네요?^^
마리오네트는 인형 이름인거죠?^^ 인형이 나오나...궁금하네요.

하길태 2021-04-08 07:31   좋아요 0 | URL
예, 인형 맞습니다. 그런데 인형이 직접 나오진 않구요 그런 상황이 전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