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돌아온 외팔이: 스카나보 풀슬립
장철 감독, 왕우 외 출연 / 노바미디어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돌아온 외팔이

(獨臂刀王, Return Of The One-Armed Swordsman)

  

 

 감독 : 장철

 출연 : 왕우. 진성. 초교 등

 

  1969년 홍콩에서 제작된, 의리의 사나이 외팔이 후속편이다.

 

  전편에서, 비록 팔 하나를 잃었지만 꾸준히 무공을 연마하여 장비신마의 무리들을 무찌른 방강은 사랑하는 여인, 만과 함께 강호무림을 떠났다.

 

  그렇게 강호무림을 떠나 농사를 지으며 조용히 소만과 살고 있는 방강에게 어느 날 흑백도사라 불리는 관순과 장관황이 나타나 초대장을 건네지만 방강이 이를 받기를 거절하자 오늘밤 삼경에 다시 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초대장을 놓고 간다.

 

  55, 단오절 패왕채 만도대회 도왕을 뽑는데 참석해 달라는 초대장이었는데 그를 초대한 무상왕 능허를 비롯한 8명의 이름이 적혀있었다. 초대장을 본 소만이

걱정하지만 방강은 대회에는 관심이 없다고 일축한다.

 

  이번에는 조양도 장문인 노용과 두 아들인 노통, 노달이 찾아와 패왕채 놈들이 독하고 악랄하여 참석을 거부하는 사람들을 죽이고 있기 때문에 안 갈 수도 없고 하다며 방강이 나서 줄 것을 간곡하게 권유해 온다.

 

  하지만 방강은 아내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마저도 거절하였는데, 밤이 되

......

 

  전편에 이어 후속편도 대단한 인기를 끌었던 작품이다. 악당들의 암기(暗器) 사용이 본격적으로 등장하는데 그것이 또 그렇게 흥미를 끌었었다. 지금 보니까 엉성하기도 하지만 당시에는 대나무 숲에서의 결투 장면이 압권이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거서 2021-01-17 0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돌아온 외팔이, 내가 기억하는 그 영화가 맞는 것 같아요. 제목은 어렴풋이 기억나지만 내용은 전혀 기억나지 않아요. 색깔이 바래서 식별이 어려운 사진을 보는 것 같아서 그때의 기억을 더듬어봅니다.

하길태 2021-01-17 15:49   좋아요 0 | URL
반갑습니다. 五車書 님!
오른쪽 팔이 없고 반 토막 난 칼을 휘두르는 무림 고수가 주인공이었다면
이 영화가 틀림없을 것입니다.ㅎㅎ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