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라이 픽션

(SF : Episode One - Samurai Fiction)

  

 감독 : 나카노 히로유키

 출연 : 호테이 토모야스. 오가와 타마키

          등

 

   1998년에 제작된 코미디 액션물이다.

 색문화 금지 정책의 시대를 오래 살아

 온 사람이라 일본 영화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모처럼 볼 기회를 가지게

 되었.

  때는 3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1696, 사무라이 집안에서 태어난 이누카이 헤이시로가 21세가 되었다.

 

  80년 전 도쿠가와로부터 하사받아 나가시마 일족의 가보로 보관하고 있던 검을 카자마쯔리가 탈취하여 달아났다. 뛰어난 검술을 보고 가신으로 삼았는데 그가 가

보를 훔쳐 달아난 것이었다.

 

  우선 짝퉁을 만들어 검의 도난 사실을 비밀로 하고 카자마쯔리의 뒤를 쫓기로 하였는데 이 사실을 전해들은 헤이시로는 아버지의 제지를 물리치고 친구 쿠로사와,

스즈키와 함께 카자마쯔리의 뒤를 쫓는다.

 

  카자마쯔리의 위협적인 검술을 익히 알고 있는 아버지는 아들의 신변 보호를 위해 비밀리에 닌자를 고용해 그 뒤를 따르게 한다. 드디어 카자마쯔리를 발견한 헤이지로는 용기 있게 나서지만, 칼을 휘둘러보지도 못하고 친구인 쿠로사와를 잃음

은 물론, 자신의 목숨도 위협받기에 이르는데......

 

  하필 선택한 장르가 코미디물이었다. 사무라이와 코미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는 조합이다. 하지만 그렇게 재미없는 영화는 아니었는데 영화를 감상하는 내내 네티즌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얼마 전에 보았던 노킹 온 헤븐스 도어(Knockin' On Heaven's Door)가 생각났고 어렴풋이나마 요즘 네티즌들의 영화 선호 트랜드를 짐작할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느꼈다. 암담한 현실과 희망을 가질 수 없을 것 같은 세월 속에 코미디극을 본다는 것 자체가 풍자가 아니겠는가?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미 2020-09-01 01: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영화 스토리도 재밌었고 분위기도 좋았어요. 주인공으로 나온 호테이 토모야스 한국계 기타리스트인데 한국인아버지와의 실제사연이 가슴뭉클하더라구요.(반드시 눈물남) 메인 테마곡이였나 최근까지도 간간히 쓰이는 매력적인 곡^^*

하길태 2020-09-01 07:03   좋아요 1 | URL
오∼그런 사연도 있었네요......
300년 전 이야기에 200년 전의 포스터 곡 ‘스와니 강‘이 나와서 웃기도 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20-09-05 00: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9-05 06:50   URL
비밀 댓글입니다.

JK 2021-01-06 1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길태님 친구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준히 글 올리고 블로그 관리하시는 걸 보니 저도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__)
저는 사무라이 픽션을 영화 자체보다도 호테이 토모야스를 좋아해서 오래 전에 DVD를 사서 몇 번 돌려보곤 했습니다. 호테이가 정~~~~말 대단한 기타리스트긴 한데 우리나라에서는 인기가 전혀 없고 일본 문화개방 초기에 앨범이 많이 들어온 것도 아니어서 그때는 영화를 봐야 호테이의 음악을 겨우 접할 수 있는 수준이었죠. 참고로 킬빌의 테마곡인 Battle Without Honor or Humanity가 호테이 토모야스의 곡인데 원래는 킬빌 이전에 일본 영화에서 테마곡으로 쓰였답니다.

하길태 2021-01-06 15:35   좋아요 1 | URL
JK님! 반갑습니다.
호테이 토모야스와 그의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네요.
기회가 되면 그의 연주곡을 들어보고 싶기도 하네요.ㅎㅎ
칭찬의 말씀 감사드리구요,
강추위가 올거라는데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