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킹(The Vikings)

 

  감독 : 리처드 플레이셔

  출연 : 커크 더글러스. 토니 커티스. 네스트 보

           그나인. 자넷 리 등.

 

   1958년 발표된 작품으로 커크 더글러스가 최고

  의 인기를 누릴 당시의 작품이다.

 

   8, 9세기 유럽 북쪽의 바이킹들은 전쟁의 신 오

  딘을 숭배했으며 바다를 장악하고 공포의 세력을

  펼쳐나갔다당시에 그들의 폭력성과 잔인성은 모든 역사를 통틀어 필적할 데가 없었다.

 

 모든 바이킹의 가장 큰 소원은 칼을 손에 쥔 채 죽어서 발할라에 들어가는 것이었다. 그들에겐 나침반이 없었기 때문에 오로지 해와 별을 기준 삼아 항해했으며 그들의 목표는 영국을 정복하는 것이었.

 

  당시 영국은 여러 개의 작은 왕국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주로 밤에 그들을 신속하게 습격하였다. 당시의 영국의 기도서에는 ", 하나님, 우리를 북방인들의 진노

로부터 보호하소서"라는 구절이 있었다.

 

  래그나가 이끄는 한 바이킹 부족은 끊임없이 영국을 습격하여 영국인들을 괴롭히고 있다. 어느 날, 노섬브리아 왕국의 에드윈 왕이 래그나의 손에 목숨을 잃고, 왕비인 이니드는 겁탈당하여 래그나의 아이를 임신하게 된가. 에드윈 왕과 이니드 왕비 사이에 자식이 없어, 왕위는 왕의 사촌, 아이엘라에게 돌아간다. 이니드 왕비는 임신한 사실을 숨기고 사내아이를 낳자 왕실의 보검 자루 끝에 달린 돌을 증표로 아이에게 목걸이를 만들어 건 후, 아이를 배에 실어 이태리로 보낸다.

 

 그 후 20년이 흘렀고 아이엘라는 늘 자신에게 냉소적이던 사촌, 에그버트 경을 반역자로 체포해서 지하 감옥에 가두지만, 에그버트는 가까스로 감옥을 탈출해 해적 래그나와 합류한다. 래그나에게는 거칠고 과격한, 바이킹 투사인 아들 아이나가 있다. 아이나는 노예 에릭이 기른 매의 발톱에 한쪽 눈을 잃고 에릭을 미워한다. 에릭은 어릴 때 배를 타고 가다가 바이킹에게 붙잡혀 그 섬에 끌려오게 되었는데......

 

  커크 더글러스, 항상 자신만만하고 조금은 건방진(?) 듯한 연기에 날카로운 외모, 턱의 보조개(?)가 무척 인상적인 배우였다. 카리스마가 있는 배우였는데 올 해 103세의 나이로 타계했다 한다(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같이 출연한 토니 커티스도 당시 여성들에게 무척 인기가 많은 배우였었는데......우리나라에 개봉되었을 당시에는 오락물로 꽤 인기가 있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oonnight 2020-05-31 09: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젊은 당시 커크 더글러스는 아들보다 훨씬 더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 tv에 대장 부리바 방영하길래 정말 오랜만에 재밌게 다시 봤네요. 토니 커티스 참 꽃미남이죠^^

하길태 2020-05-31 22:15   좋아요 0 | URL
moonnight님 안녕하세요?
마이클도 멋진 배우이긴 하지만 아버지 역시 당시로는 우리나라 팬들이 좋아하는 손 꼽을 만한 배우였다고 생각되네요. ^^
율 브린너와 토니 커티스가 나오는 대장 부리바. 아직 보지는 못했는데 기회가 되며는 꼭 보고싶은 영화입니다. 고전이라고 불리는 영화들은 언제 보아도 새로운 감흥을 불러 일으키는 것 같아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