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은 쏟아지고
시드니 셀던 지음, 정영목 옮김 / 김영사 / 1992년 9월
평점 :
절판


별빛은 쏟아지고

(The Stars Shine Down)

                                                                                        시드니 셀던

 태어나면서부터 어머니를 여의고 무능한 아버지 밑에서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면서 뛰어난 미모의 여인으로 성숙한 주인공 라라. 하숙인들을 관리하면서 얻게된 부동산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고향과 시카고의 성공을 거쳐 뉴욕으로 진출하게 된다.

 

 부동산에서의 규칙은 O.P.M(Other People’s Money)이라는 것, 부동산에서 가장 가장 중요한 세 가지는 첫째도 위치, 둘째도 위치, 셋째도 위치라는 원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부동산 호경기를 타고 담보와 빚을 갚고 또 빚을 내는 법과 은행 대부를 적절히 이용하여 남자들의 전유물인 부동산 건설 시장에 뛰어들어 세계적인 부동산 회사인 캐머론 앤터프라이즈를 구축하고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세계 최고의 마천루 건설에 도전하게 된다.

 

 하지만 성공의 이면에는, 성취의 과정에서 경쟁자들과 피고용인들에게 상처를 준 적도 없지 않았고, 갑작스레 찾아온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와의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이제껏 사업에 이용했던 마피아 세력과 이별도 하게 된다. 이런 악재들이 문어발식 사업 확장에 따른 자금 압박 및 부동산 경기침체와 상승작용을 일으켜 라라는 마침내 모든 것을 잃고 말았다. 

 

 하지만 라라는 이를 운명으로 받아 들이는 모습을 보인다. 그에게는 사랑하는 남편이 있었고, 40이란 나이는 좌절하고 포기하기에는 너무 어린(?) 나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을까?  

 

 매 작품마다 여자 주인공을 등장시켜 그녀들의 애증과 야망을 한 편의 영화같이 풀어나가는 마술을 시전하고 있었던 작가가 이 작품에서는 세계 최고를 꿈꾼 철의 여인을 등장시켜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후반부의 남편의 상해와 관련한 반전은 압권이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galmA 2020-03-01 12: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러미 리프킨 <소유의 종말> 읽으니 디지털 소비 시장이 강성해지면서 첫째도 위치, 둘째도 위치, 셋째도 위치라는 부동산 원칙이 무너졌다고 진단하더군요. 핵심 상권이야 여전히 있겠지만 온라인 전자 상거래 시장의 성장세를 보면 맞는 말이죠.

하길태 2020-03-01 22:39   좋아요 0 | URL
소설 속에 나오는 얘기입니다__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