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 가보려고 벼르던 빵집에 다녀왔다.

가게 이름은 악토버나인.

커피맛이 갠춘다해서 기대했다. 우리 동네에는 요즘 베이커리 카페들이 성업 중이다.

그중에 대표적인 곳이 왕송호수 근방의 카페 리코인데,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잘 가지 않게 된다.



차 끌고 어딜 갈 때마다 주차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

항상 물어 보는 말이 주차할 데는 있나요... 아 차가 있으면 편리하긴 한데 주차가 너무 고민이다.

근데 여긴 주차장이 정말 넓다. 문제는 입구가 너무 좁아서 들어가는 순간 맞은 편에서 차가 나오면 노답니다. 다행히 들어갈 때는 차가 없어서 편하게 들어갔지만 나올 적에는.

 

역시 베이커리 카페답게 들어가니 빵테이블에 빵들이 그득하다.

기본 중의 기본이 크루아상 아니던가. 장소는 상당히 넓어 보였다. 일단 자리를 잡고 주문각에 들어가 본다.



그동안 나름 여기저기서 빵들을 먹어 보았지만 이렇게 귀여운 이름의 빵은 또 처음이다.

아기궁뎅이”.

정말 빵이 둥글둥글한 것이 아기궁뎅이 모양으로 생겼다.

다 먹어 보고 싶지만, 금방 칼국시집에서 밥을 먹고 와서 더는 못 먹겠더라.

혹자는 디저트 빵배는 따로 있다고 하던데... 난 아닌 모양.

 

,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간만에 들른 칼국시집에는 닝겡들이 만석이었다.

주문한 해물칼국시가 나오는데 장장 40분이나 걸렸다. 오우 지쟈쓰~ 그리고 가격도 오르고 양도 줄었다. 크학!!! 물가가 너무 올랐다.



지금 다시 봐도 침이 쥬르쥬르~ 바게트인지 앙버터인지 잘 모르겠네 그래.

빵 종류가 참 많지만 정작 먹는 건 항상 정해져 있다.



다음 메뉴는 페스츄리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는 티라미슈와 크림뷜레다.

 

음식은 하지도 못하지만, 크림뷜레는 최근에 인스타에서 보니 정말 만들기 쉬워 보이던데.

하긴 인스타 음식은 다 쉬어 보이긴 하지.



이건 몽블랑이던가. 어제도 이맛트에서 사다가 먹었다.

이맛트 빵집이 나름 싸서리. 하긴 SPC빵 안 사먹고 이맛트 빵 사다 먹는 건 무엇인지.

결국 대기업에 포위된 소비자의 선택지가 거의 없다는 게 비극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그날 나의 픽이었던 나비파이다. 카페 리코 만큼 가격이 사악하지 않아서 다행이지 싶었다.

타임빌라스에서 사악한 단팥빵 가격에 놀랐는데, 지나고 보니 요즘 빵 가격들이 죄다 올라서 그게 비정상이 아닌 모양이다.

 

나비파이는 바삭바삭한 것이 아주 기가 막혔다.

배가 터질 것 같다는 말은 다 구라였고, 바로 다 흡입해 버렸다. 기세 같아서는 하나 더 먹고 싶더라는.



나비파이와 라떼 한 잔 사먹었다. 라떼는 평타였다. 좀 쓴 맛이 돌더라.

 

악토버나인 근처에 달구움이라는 카페가 있다는데... 다음번에는 그곳에 한 번 가보고 싶어졌다. 악토버나인은 작은 카페 분위기라기 보다는 약간 대형 카페 삘이라고나 할까.

속달동에 갠춘한 카페들이 많이 생겨서 날 풀리면 투어를 한 번 해봐야지 싶다.



[뱀다리] 덤으로 오늘 먹은 수제 버거 사진 하나 투척.

 

원래 나의 픽은 참치유부초밥과 우동이었으나, 눈발이 펑펑 날리는 가운데 사람들이 모두 배달앱을 돌리는지 15분에서 20분 기다리라고 해서 두 번 생각할 것 없이 바로 문을 박차고 나와 버렸다. 나의 소듕한 점심 시간 중에 1/3을 웨이팅으로 날릴 순 없으니깐 말이지.

 

책이라도 들고 나왔다면 모를까, 맨 손에 이십분 대기는 너무 가혹했다.

하긴 요즘은 책 읽기도 시큰둥하다. 지난달에 연간 목표 달성하고 나니... 그랬다고 한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라로 2022-12-15 15:4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짝짝짝 지난달에 달성하실 줄 알았어요!!!
저도 오늘 빵 집을 두 곳이나 갔어요.ㅎㅎㅎ
파리 바게뜨에 안 가게 된 이후로
빵집이 멀어서 좀 고생이긴 한데
오늘 아주 좋은 빵집에 가서
멤버십을 만들었죠.^^;;
근데 수제 버거와 맥주를? 아니군요.ㅋㅋ
스프라이트?
탐납니다.ㅋㅋ

레삭매냐 2022-12-16 10:44   좋아요 0 | URL
하루에 빵집 두 개 클리어!
대단하십니다 ㅋㅋㅋ

전 SPC 가능하면 불매하려
고 하는데, 천지사방에 SPC
라 미션이 쉽지 않네요.

프랑스에서는 맥도널에서도
비어를 팔더라구요.
버거에 비어라 -

얄라알라 2022-12-15 15: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40분!!! 최근 2시간 40분 대기 경험 이후, 음식 나오는 시간에도 민감해진 저 ㅋㅋ 책이 있다면 레삭매냐님 4시간도 기다리실 것 같은...20분 공백에 책 없음을 아쉬워하시다니 멋지십니다!

레삭매냐 2022-12-16 10:46   좋아요 1 | URL
웨이팅 시간에 솟아나는
분노 때문에 아마 책도 제대로
읽지 못하지 않을까 싶네요.

사실 웨이팅은 지나가는 행인
들이나 SNS를 위한 광고가
아닐까 싶더라구요. 제 때 손님
못 받으면 미리 공지를 해주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마냥
기다리게 하는 건 그렇네요.

누굴 위해서 기다립니꽈아!~~~
전 그렇게 안할라구요 ㅋㅋㅋ

서니데이 2022-12-15 17: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레삭매냐님, 알라딘 서재의 달인과 북플마니아 축하합니다.
행복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에도 좋은 일들 가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레삭매냐 2022-12-16 10:47   좋아요 1 | URL
따뜻한 덧글, 감사합니다
서니데이님.

서니데이님도 해삐 뉴이어
앤 메리 크리스마스입니다.

미미 2022-12-15 20:3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아직 목표달성 못했습니다^^;;
그저께 바지락 칼국수 먹었는데 바지락이 너무
많아서 놀람요. 주인언니가 나름 큰 손 이셨던..
다만 칼국수 양은 상대적으로 적어서 당황했어요.

요즘 물가 너무 올랐죠. 책값도.
수제버거 먹음직스럽네요.
감자는 역시 두꺼운게 진리!

레삭매냐 2022-12-16 10:48   좋아요 1 | URL
그니깐요 -

접 때 방문한 집도 가격 인상
이 되기 전에는 칼국수 면과
바지락이 그득했답니다.

원부자재 상승으로 ...
그랬다고 합니다.

얇다란 감자 프라이보다 역시
두터븐게 좋더라구요 ^^

호우 2022-12-16 07: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연간목표를 달성하고 느긋하게 숨고르는 12월을 보내고 계시군요. 멋지십니다. 맛있는 페이퍼 잘 읽었습니다. 사진들이 달콤 하네요^^

레삭매냐 2022-12-16 10:49   좋아요 1 | URL
해다마 연간 독서 목표량이
줄어 들지 싶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책 사지 말고
집에 쌓아 둔 책 읽자아~~~
네 다 구라입니다. 또 살겁니다.

분발해서 더 달달한 빵집들
사냥해 보겠습니다.

자목련 2022-12-16 10:04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아, 눈으로 빵을 흡입하는 중입니다. 달콤한 빵과 따뜻한 커피 한 잔이 그립습니다.
미미 님이 드신 칼국수도 먹고 싶습니다.
저도 살짝 거들면 어젯밤에 족발을 시켜 먹었는데 오랜만에 먹는 족발이라 그런지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책 정리는 잠시 멈춤인가요? ㅎ

레삭매냐 2022-12-16 10:51   좋아요 1 | URL
오 칼국시!
저도 녹색 주황색 흰색
삼색 칼국시 사진 나중에
투척해 드리겠습니다.

오옷 저희도 지난 수욜날
간만에 족발 사다 먹었답
니다. 간만에 입에 지름칠
좀 했습니다. 번들번들...

그렇지 않아도 뜨끔했는데
바로 지적해 주시네요.
정리할 책들은 일단 차에 실
어 두긴 했는데, 아직 처분
을 못하고 있네요.

반성해서 다시 도전하겠습
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