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김종인 체제는 실패로 끝날 듯 싶다.  바로 지난 주엔가 그의 공천질이 수준 높은 하나의 묘수이기를 바랬건만.


당원들이 합의하여 만든 시스템 공천을 바탕으로 한 개혁을 위해 영입된 김종인은 철저한 개혁을 감행하기는 커녕 김한길-천정배의 탈당과 이에 동조하는 움직임을 보이던 박영선을 위시한 현역들을 달래기 위해 문재인 의원이 물러난 틈을 타 새로이 등장한 '당권파'의 손에 놀아나는 모습만 보이고 있다.  아니, 보수에 뿌리를 둔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고 어떤 방법이든 동원하여 우클릭을 통해 중도층을 잡겠다는 일념으로 박영선의 패거리와 배가 맞은 형국이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겠다.  여기에 이철희라는 사람이 박영선에 붙어있는 것도 보기 흉한데, 애당초 난 이 사람이 왜 영입된 것인지 의문이었다.  무슨 연구소 소장이라는데, 내가 아는 이철희는 종편을 주무대로 논객으로, 정치평론가로, 그러니까, 방송용 '정치논객'이라는 것 외에는 내세울만한 업적이 없기 때문이다.  전략가로 데려온 건지, 모사꾼으로 쓰겠다는 건지 알지 못했는데, 지금 보니 박영선의 '꾀주머니'노릇을 하려고 불러들인 듯한 느낌이다.  


잘은 모르지만, 지금까지의 헛발질은 되돌리기 어려울 만큼 큰 데미지를 당에 입혔고, 총선의 승리는 커녕 사분오열된 야권을 더더욱 갈라놓는 결과로 돌아온 것이다.  의견들이야 다양하겠지만, 공천 컷오프는 이미 김종인과 박영선의 짝짜꿍으로 무척이나 불공평하게 진행되었고 그 결과 전략적으로나 정략적으로나 말도 안되는 인사들의 당선을 위해 어떤 기준으로 보아도 이해될 수 없는 다수의 좋은 현역의원들이 배제되었고, 거기에 어제 뉴스를 보니 청년인재로 영입된 김빈 디자이너까지 날아가버렸다는 것이다.  이는 '최유진'이라는 금수저의 자리를 위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인 중론인데, 이 '최유진'이라는 사람의 인지도나 연줄을 볼 때, 이 역시 아닌 수를 둔 것이다.  


공천을 제대로 했어도 국민의당-정의당 연대가 없으면 어려운 선거판에 이렇게 마구잡이로 떡수를 연발하고 있는 건 김종인의 오판과 이를 부채질하고 때로는 편승하여 오로지 '당권'의 실리만을 잡으려는 박영선과 그의 패당 때문이다.  의총에서 결정된 필리버스터를 '총선 망치고 싶냐'는 일갈로 끊어낸 김종인의 독선적인 패악질과 박영선이 흘린 악어의 눈물에 대한 반발은 김종인이 던진 국민의당과의 통합제의로 뉴스가 몰려 넘어갔고 이는 잘 풀렸더라면 '신의 한수'가 되었을 수도 있음이다.  하지만, 공천과정에서 보여준 제왕적 태도와 무원칙 무원리, 그리고 오로지 민주당의 친박을 위한 당리당략을 볼 때, 이미 더불어 민주당은 국민의당과 함께 가라앉고 있다고 본다.  


아!  불쌍한 내 조국.  불쌍한 내 민족.  여기에 나와 살아온지도 어언 20년이 넘었고, 기실 아주 오랜 세월동안 대한민국의 덕을 보면서 살았다고 하기도 어렵고, 내가 뼈을 묻을 곳은 이곳이라고 믿고 살지만, 그래도 너무 가슴이 아프다.  동이 트기 직전의 어두움이면 좋으련만, 아무리 봐도, 아직도 막막한 한밤중인 것만 같아 앞이 보이지 않는다.  이놈의 '친박'들.  어디서나 문제다.  


PS 삼국지 2를 기준으로 보면 김종인은 아무리 봐도 80대 초반의 책사로 밖에 점수를 줄 수 없고, 이철희는 느낌이 딱 '허유'같다.  조조의 친구 허유. 원소의 진영에서 넘어와 결정적인 승리를 조조에게 가져다 주지만, 거만을 떨다가 허저에게 목이 날아간 '허유'는 수치상 79의 모사꾼인데, 이 '79'라는 게임상의 수치가 상징하는 바가 특히 '이철희'에 이를 대비하면 의미하는 바가 크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아무개 2016-03-16 08: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김종인을 영입할때 이제야 민주당이 본색을 드러내는구나 싶었지요.
진보당인척 하는 거짓 연기는 이제 그만두고 `제대로된 보수` 당이 되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생각했으니까요.

하아...하지만 이 사람들에게는 `제대로 된 보수`를 기대하는 것도 틀려 먹은건가 싶기도 합니다.


지금 제가 녹색당에 던지는 한표는, 죽은표가 되겠지만,
그래도 이땅에 뼈묻고 죽을때 후대에게 조금 덜 미안한 선택이 되리라고 믿고 싶습니다.



transient-guest 2016-03-16 09:27   좋아요 0 | URL
그러게요. 저도 민주당 = 보수, 정의당 등 = 진보, 새누리 = 망하면 딱 좋은 구도라고 봤습니다. 이독제독이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당을 차고 앉았네요.

무해한모리군 2016-03-16 11: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번 총선판을 보자니 선거제도를 어떻게든 고쳐야되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가 문제네요. 김종인의 정체야 새삼 실망할것이 없는데 정치 수읽기도 낡은듯해 한심하네요. 총선후가 걱정입니다

transient-guest 2016-03-17 04:01   좋아요 0 | URL
저도 1-2등까지는 득표수에 맞춰 당선되어야 함이 옳고, 국회정원을 늘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말씀처럼 너무 낡은 수읽기도 보이고, 스타일이 이미 새로운 시대와는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총선을 선방해서 개헌선을 지키면 더 큰일을 저지르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