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K 완전정복 - 정봉주 옥중출간
정봉주 지음, 조현상 그림 / 미래를소유한사람들(MSD미디어)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제목 그대로 조금 아쉬운 느낌이다.  BBK관련 이슈, fact정리, 연도순으로 알기 쉽게, 그리고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 놓은 것은 플러스이다.  하지만, 정봉주의 깔때기 캐릭터를 너무 부각시키는 바람에 focus가 자꾸 빗나가는 건 어쩔 수 없다.  기왕에 BBK를 알아보기 쉽게, 그리고 알아듣기 쉽게 정리하는 취지였다면, 좀더 집중해서, 깔끔하게 정리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내용은 뭐 나꼼수 애청자라면 그리 새로울 것이 없는 그간의 BBK에 대한 정리와 이야기.  그러나 글로 보니, 팟캐스트의 현장감은 떨어지지만, 대신에 중구난방 떠들던, 들으면서 정리하던 것에 비해 조금더 쉽게 알아볼 수 있었다. 

 

BBK.  더 이상 새로울 것도, 어려울 것도 없다.  검찰이, 정치권이, 법원이 진실을 외면한다하여, fact가 사라지지는 않는다.  검찰이 죄가 아니라하여 죄가 사라지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이김에 짚고 넘어가자면, 여러가지 현실적인 이슈가 있겠지만, 검찰은 빨리 변호사화하여, 국가의 형사 변호사만큼의 권위와 힘만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의 검찰에게는 너무도 강한, 그리고 많은 힘이 집중되어 있다.  그러니 아직도 출세하려고 공안검사따위짓을 하는 놈들이 넘치는 것이다.  BBK검사들로 대표되는 그들...(이 부분에 해당하는 글은 삭제합니다. 지금와서 보니, 너무 증오에 가득찬, 그리고 unfair한 말이라 생각되어 부끄럽네요)...왜냐하면, 그대들은 우리의 마지막 보루라는 중차대한 책임을 마치 그대들의 선배들 일부가 시골부모를 헌신짝처럼 차버렸던 것처럼 던져버리고 권력앞에 조아리고 아가리를 벌렸기 때문이다...

 

아무튼.  책의 구성에 조금은 아쉬움을 느끼지만, 정봉주 옥바라지에 티끌만큼이나마 힘을 더하는 마음으로 정중하게 구매하고 읽었다. 

 

정.봉.주.는.나.와.야.한.다.

가.카.는.들.어.가.서.나.오.지.말.아.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