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 flex - 어떤 위기에도 절대 꺾이지 않는 힘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양희승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내가 읽은 세 번째의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성공학 책이다.  이 책은 성공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step-by-step으로 알려주고 있는데, 소위 유명하다는 수많은 자기계발과 성공학에 관련된 많은 책들이 이론적인, 또는 모호한 개념으로의 접근을 설파하는데 비해 훨씬 낫다.  특히 저자 본인이 밑바닥부터 성공까지의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책 그 자체로만 먹고사는 분들의 저술보다는 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측면이 있다.    

특히 방법론에서 매우 중요한 것은 구체적인 계획과 실행이라는 것인데, 지난 5년간의 삶을 반추해볼때 맞는 말인것 같다.  꾸준한 연습과 try에도 불구하고 몇 가지 아쉽게 생각하는 점들이 있는데, 좀더 확실하고 구체적인 planning과 엄격한 실행이 있었더라면 좀더 좋았을 것이란 생각을 한다.  이제부터라도 좀더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계획을 잡고 하나씩 실행에 옮기다 보면 나의 앞으로의 5년은 달라질 것이다.  5년 후면 현재보다 훨씬 더 나은 위치에 있을것임을 확신한다.

또한 나는 오늘 이 책을 읽음으로 인해 한 가지 깨달음을 얻었다.  그것은 바로 내가 평가하는 나의 개인 자산 1등급인 "끈기"가 엄청난 가치를 가진, 매우 중요한, 저자에 의하면 거의 최고의 가치를 가진, 그런 중요한 자원이라는 것이다.  지금까지 난 항상 "그나마 끈기가 있어서 여기까지 왔어" 또는 "다른건 몰라도 남보다 좀 낫다면 끈기가 있다는 것 뿐이야"라는 표현을 써왔는데, "끈기가 있다는 것" 뿐이 아닌, 이 끈기는 정말로 대단한 자산인 것을 오늘에야 알았다.  현재 앞두고 있는, 또는 앞으로의 내 인생여정에 있어 앞으로도 쭈욱 함께 하길, 끈기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