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8막부터는 뭔가 좀 잘 안되는 듯한 냥반이 갑자기 오늘 뉴스에 나온 걸 보면서 드는 생각.


1. 자식은 맘대로 안 된다.

2. 역시 너희들은...


매체에 따라 다르게 나오지만 대략 3KG의 대마류, LSD류, 애더럴을 미국에서 구입해서 (현지에서 마약구매는 불법이고 엄중하게 처리된다) 갖고 들어오다가 걸렸는데 초범에 나이가 어리다고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일단 마약류는 구매, 판매, 소지, 사용까지 다 개별적으로 중범으로 다뤄지는 범죄가 되는데, 미국나이로 18이면 법적인 성인이고 자기 행위에 책임을 지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어린 나이'라서, 게다가 초범이라서 영장이 기각됐단다.  조국장관의 자택에 압색영장을 내주고 11시간 동안 계속 바꿔가며 영장을 내준 법원이 말이다.  


대마류도 그렇지만 LSD는 상당히 쎈 마약류로 알고 있고 절대 처음 마약을 하는 사람이 쉽게 접하는 마약이 아니다. 누구의 귀하시고 똑똑한 자제께서는 전형적인 미국부유층의 자제들처럼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고, 뭐도 잘하고, 약도 잘 챙겨먹는 것 같다.  


한가지 재미있는 건 애더럴인데, 얘도 하버드는 가고 싶고, 놀기는 해야겠고 등등 하다보니 역시 부촌의 자제들이 많이 사용하는 슈퍼맨각성제를 썼구나 싶다. Palo Alto를 비롯한 부촌이나 센 학군의 아이들이 고등학교 때 사용하기 시작해서 대학교와 대학원까지 가져가는 약이 바로 이 약인데, 아마도 하버드는 역시 약빨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라고 추정된다. 


뭐 이곳의 아이들이 약을 빠는 건 부유층이나 가난한 집안 애들이나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라서 별로 놀랍지는 않은데 3KG나 되는 약품을 밀반입하다 적발됐다면 그 자리에서 구속을 할 일이지 '초범'에 '어려서' 기각한다는 건 개소리다. 


하버드가서 좋겠다.  가서도 공부하고 놀고 다 하려면 다른 건 몰라도 애더럴은 평생 달고 살아야 할 것이다.  스테로이드처럼 애더럴도 결국 나중엔 뇌에서 유사물질의 분비가 끊기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한번 약빨을 치면 그 다음엔 약 없인 아무것도 할 수 없을테니까. 재수 없으면 죽을수도 있다.  넷플릭스에서 이 문제를 다룬 다큐가 있으니 관심이 있는 사람은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나저나 용돈은 많이 줬나부다. 아마 고등학교도 학비가 어지간한 사립대학보다 비싼 prep school을 나왔을 것 같은데 거기에 생활비하고 용돈까지 빵빵하게 싸줬으니 3KG나 되는 약을 살 수 있었겠지?  (약값은 무지하게 비싸거든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9-10-01 10:15   URL
비밀 댓글입니다.

transient-guest 2019-10-01 11:24   좋아요 0 | URL
똑같은 논들이죠 어찌나 짝짜꿍이 잘 맞는지

psyche 2019-10-01 10:5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하버드 아니고 버나드라고 하더라고요. 홍정욱이 딸 고등 졸업식때 아빠랑 딸이 같은 모교을 갖게 되었다고 하면서 class of 1989 and 2019라고 썼거든요. 미국에서는 class of xxxx 이게 졸업연도잖아요. 그러니 같은 고등학교 동문이라는 뜻인데 아마도 기자가 한국식으로 생각해서 하버드 동문을 뜻한다고 상상 알아보지도 않고 기사를 쓰고 다 우르르 따라서 썼나봐요.
그건 그렇고 마약을 3키로라니... 역시 노는 단위가 틀려요.

transient-guest 2019-10-01 11:26   좋아요 0 | URL
저도 다시 사진을 보니 아빠와 딸이 초우트홀 동문이 됐다는 걸 기자가 버나드와 섞었네요 3kg면 엄청난 양이라고 하던데 아마 혼자 쓰려고 갖고 온 것이 아닐 수도 있겠어요

레삭매냐 2019-10-01 16: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기자들이 얼마나 엉터리인지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는군요.

하바드와 버나드 칼리지 구분을 못하니.

도통 팩트 체트를 하지 않네요...
추측성 글을 전문적으로 하는 직업인들.

누군가를 다룬 방식이라면 마약 3KG가
혼자 먹으려고 들여온 거냐 하면서
자금을 댄 아버지와 관련자들 모두 압
색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transient-guest 2019-10-02 00:03   좋아요 0 | URL
거의 대부분의 기자들은 이미 스스로 취재해서 알찬 분석과 사실전달 때로는 필요한 날카로운 비평과 비판을 할 능력이 없는 것 같아요. 그냥 20년간 죽어라 공부해서 취직시험합격하고, 시키는 대로 하는 딱 그 수준. 사실 받아쓰기나 짜집기가 쉽죠. 3kg라는 양도 그렇고 얘가 갖고 들어온 약의 종류가 꽤 경력있는 유저가 쓰는 거라고 하더라구요. 특히 LSD같은 건 워낙 위험해서 절대로 초짜가 쓸 수 없대요. 벌써 뉴스에서 사라지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