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24일 토요일, 푸른길에서 별별장터가 열렸다.

푸른길 해설사로 함께 활동하는 숲해설가 동아리 회원들과

걱정인형과 메타세쿼이아 열매 반지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6.4 지방선거를 앞두어서 행사장마다 출마자들이 찾아와 악수를 나누는 계절이었다.

새정치민주연합의 광주시장후보 낙하산 공천으로 광주시민의 자존심이 상했던 터라

안철수 공동대표도 걱정이 많을 때였고, 당연히 푸른길 별별장터에도 안 대표가 찾아왔다.

기대만큼은 아니었지만, 그의 저서 몇 권은 읽었기에 약간의 애정과 관심은 갖고 있어 반가웠다.

 

 

 

 

 

 

 

 

 

 

 

 

 

 

 

기차도서관 무대 바로 옆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하던 우리 앞에 오기 전 나는 동료에게 말했다.

"안철수 대표에게 걱정인형 체험하게 할테니 인증샷 좀 부탁해!"

드디어, 우리부스에 안철수 대표가 와서 악수를 청할 때에 자신있게 권했다. 

 

"선거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선거 걱정을 대신해 줄 걱정인형을 만들어 보세요!"

안철수씨는 나의 권면에 빙그레 웃더니 네임펜을 건네받고 걱정인형 얼굴을 그리고 옷을 입혔다.

"걱정인형 체험비는 두 개 천 원에 모십니다."

안철수 대표는 곁에 있던 수행원이 꺼내주는 천원을 받아 내게 건넸다.

체험비를 받고 그림책 <겁쟁이 빌리>와 과테말라 풍습인 걱정인형에 대해 잠간 설명했다.

남들은 악수만 할 때 안철수 대표에게 천원을 받고 걱정인형을 만들게 했으니 나름 대박이다.

취재진 카메라가 연신 찰칵거려서 그날 광주뉴스에 나왔을 듯하지만 찾아보진 않았다.

 

 

  

 

 

 안철수 대표가 만든 걱정인형을 따로 찍지는 못했지만

그가 만든 파란머리 걱정인형과 짝을 맞춰 건네 준 초록머리 걱정인형은 요거와 비슷하게 생겼다.^^

 

 

걱정인형 덕이었는지 모르지만 윤장현 광주시장후보가 꽤 높은 지지율로 당선되었다.

하지만 광주시민이 공천을 인정하고 안철수대표나 윤장현후보를 무조건 지지해서 찍었다기 보다는

강운태 현 시장을 찍고 싶지 않은 절실함이 더 컸다는 걸 알아야 할 것이다.

윤장현 당선자가 시민의 뜻을 제대로 알고 시정을 잘 펴나가기를 기대한다.

 

 

 

개표방송을 예고하던 JTBC 카카오스토리에 올라온 플라톤의 말이

투표에 참여한 광주시민의 마음이고, 국민의 마음이었을 것이다.

 

"정치에 참여하지 않는 벌 중의 하나는 자신보다 저급한 자의 지배를 받는 일이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건조기후 2014-06-19 20: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대박이에요 ㅎㅎㅎ 악수만 해도 좋을텐데 걱정인형까지 만들게 하시고 ^^
저도 안철수를 좋아하는 마음은 변함없는데... 어정쩡하게 민주당이랑 합쳐가지고 존재감도 없어지고... 정말 안타까울 뿐이네요 ㅜㅜ 기자들부터가 이미 기존 정치권과 관계가 깊어서 안철수에 대해 호의적으로 보는 사람들이 없는 듯... 기자들이 그러니까 일반국민도 그런 모습만 보게 되고... 에효.

윤장현 저 분은 여기저기 평을 보니까 좋은 사람인 것 같더라고요. 동기야 어쨌든 광주의 선택은 늘 옳다고 하잖아요. 결과도 좋을 거예요. ^^ 갱상도가 썩어서 문제지 ㅜㅜ

순오기 2014-06-19 10:16   좋아요 0 | URL
저는 안철수씨가 정치를 안했으면..... 학자로 남았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하는 쪽이에요.ㅠ
윤장현씨는 우리 애들 어릴때부터 YMCA 활동에서 여러번 봐왔지만 정치로는 알 수 없어 지켜보는 중입니다.^^

건조기후 2014-06-19 20:42   좋아요 0 | URL
전 좋은 분들이 자꾸 정치하러 가야 한다는 주의라서... 안철수가 부디 성공해주길 바라고 또 그렇게 믿고 있어요. 생각보다 너무 힘들어보이긴 하지만...;

단발머리 2014-06-19 09: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철수씨 그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순오기님 앞에 섰을 때, 순오기님 자신 있게 한 마디~
"걱정 인형 만들어 보세요!"
너~~무 멋있는데요.

저도 안철수님 좋아해요. 여러 가지 아쉬운 면이 있는 건 사실이지만, 어쩌겠어요. 현실정치의 벽이라는게 있으니까요.

JTBC 카스스토리는 어쩜 이렇대요. 광주시민, 국민의 마음을 완전 100% 대변해 주네요.
근데, 저는 나름 제 범위내에서 정치에 참여했는데, 왜 이런 벌을 받고 있나요~~~~~~~~~~~~~~~~ T.T

순오기 2014-06-19 10:51   좋아요 0 | URL
걱정인형을 만드는 안철수씨 표정이 말해주지요~ ^^
TV뉴스 안봤는데 최근엔 JTBC뉴스를 챙겨보고 있어요.
한 나라의 정치수준은 그 나라 국민수준이라니까 아직은 갈길이 멀어요.ㅠ

마녀고양이 2014-06-19 21: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언니, 대박~~~~~~~~~~~
안철수 대표에게 걱정인형을 만들게 했어요? ㅋㅋ,
저도 JTBC 뉴스만 봐서, 그런데.. 최근에 KBS 사장 해임되고 나서 KBS 뉴스가 확 바뀐거 아세요? 세상 참 희안해.

멋지다, 오기 언니!

순오기 2014-06-21 03:46   좋아요 0 | URL
걱정인형 얼굴을 그려주고 옷을 입혀주는 안대표~
지켜보는 표정들도 흥미롭지요.ㅋㅋ

기억나면 앞으로 KBS뉴스도 챙겨봐야겠군요.^^

희망찬샘 2014-06-20 06: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대박!!!
저도 아이들과 아이스크림 막대로 걱정인형을 만들었는데, 이 인형이 훨씬 예쁘네요. 이건 어떻게 준비하는 건가요?
몸 부분이 종이인가요? 다음에는 이런 형태로 만들어 보아야겠어요. 머리, 팔, 다리는 있고 얼굴과 몸만 만드는 거잖아요. 자세한 방법 좀 가르쳐 주세요. 이 인형만 봐도 걱정이 싸악 사라질 것 같은 걸요.

순오기 2014-06-21 03:49   좋아요 0 | URL
몸 부분은 하드보드지, 머리는 뽕뽕이, 팔 다리는 모루~ ^^
얼굴을 그리고 옷을 입혀주는 간단한 작업이지만 체험자는 애어른 모두 만족도가 높았어요.ㅋㅋ
쉬는 날, 전화로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수퍼남매맘 2014-06-24 07: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우~ 대박이에요.
안철수 의원을 만나다니...
걱정 인형도 진짜 귀엽네요.
안 의원이 만든 걱정 인형이 궁금하네요.

순오기 2014-06-24 23:00   좋아요 0 | URL
그러니까요~ 사진을 찍었어야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