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귀 토끼 모두가 친구 1
다원시 지음, 심윤섭 옮김, 탕탕 그림 / 고래이야기 / 2006년 10월
장바구니담기


꼬마 토끼 동동이는 친구들보다 귀가 짧고 동글지만 걱정하지 않았어요.
'짧은 귀가 어때서?'
빨리 달리고 높이 뛸 줄 알면 됐지, 자신감이 충만했거든요.

하지만 언제부턴가 동동이는 짧은 귀가 자꾸 신경 쓰였어요.
"엄마, 내 귀는 왜 짧아요?"
"아가, 네 귀는 귀엽고 특별하단다."
엄마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졌지만, 친구를 보면 다시 시무룩해졌어요.

"동동아, 너의 귀가 늦게 자라서 그런가 봐.
네가 좀더 크면 귀도 길어질 거야!"
친구 미미도 위로했어요.

동동이는 날마다 당근이랑 양배추를 많이많이 먹었어요.
귀가 빨리빨리 길어지길 바라면서요.
한 달, 두 달, 석 달이 지나고 동동이는 귀는 길어졌을까요?

동동이의 몸은 자라고 튼튼해졌지만 귀는 여전히 짧았어요.
동동이는 코를 높이려고 빨래집게로 집어 놓은 미미를 보고
자기 귀를 길게 하려고 미미에게 빨래집게로 집어 빨랫줄에 매달아 달랬어요.^^

물을 먹고 쑥쑥 자라는 채소처럼 두 귀에 날마다 물을 주기도 했고...

키 큰 나무에 눈금을 그어 넣고
날마다 귀가 얼마나 자랐는지 재어보기도 했어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빠짐없이 재봤지만
변함없이 날마다 5Cm~ 이를 어쩌면 좋아요!ㅜㅜ

짧은 귀를 볼 때마다 화간 난 동동이는 모자를 뒤집어 썼어요.
날씨가 덥거나 화장실에 갈 때, 밥을 먹거나 잠을 잘 때도~~~

동동이는 거울 앞에서 엉엉 울기도 했고
세상에서 가장 길고 멋있는 귀를 만들겠다 맹세를 했어요.


짜잔~~~~~
동동이는 길고 멋진 귀로 친구들 앞에 나타났어요.

어떻게 길고 멋진 귀를 되었을까요?
요건 비밀~ 안 가르쳐줄래요.
궁금하면 책을 보세요.ㅋㅋ

아아~ 멋진 귀를 자랑하던 동동이는
길고 무거운 귀 때문에 예전처럼 빨리 달리지 못해 독수리에게 잡혔어요.

독수리가 낚아챘던 동동이의 길고 멋진 귀는 그만 '톡' 부러졌어요.
동동이는 땅으로 떨어져 재빨리 버섯 사이로 숨었고...
동동이를 찾지 못한 독수리는 집으로 돌아가
'토끼 귀'빵을 아기 독수리에게 주었지요.

아기 독수리들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토끼 귀' 빵을 먹었다고 소문이 났어요.
반짝, 동동이는 좋은 생각이 떠올라 '토끼 귀'빵집을 열었어요.

동동이네 '토끼 귀' 빵집에는 독수리들도 빵을 사러 왔다는데,
어떻게 빵을 팔았을까요?^^


귀가 짧다고 실망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최고의 장점으로 바꿔버린 동동이는 성공한 CEO가 되었겠죠?

외모 컴플렉스를 갖고 있다면
'미운 오리 새끼'보다 먼저 <짧은 귀 토끼>를 봐야 한대요.
남의 도움으로 행복을 찾아가는 게 아니라
긍정적인 생각으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동동이에게 한 수 배워야지요.


이야기가 끝나면 부모님께 드리는 글도 있어요.
어른들도 외모 콤플렉스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면 이 책을 꼭 읽어봅시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같은하늘 2011-06-24 1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기언니 안녕하셨어요?
오기언니의 엄청난 사진과 함께 등장하는 재미난 페이퍼들 보고싶었어요.^^

헉~~ 그 사이 오기언니 귀빠진 날도 지나가셨네요.
올해는 맨입으로 그것도 이제사 축하드립니다.^^;;

순오기 2011-06-26 11:13   좋아요 0 | URL
그 사이에 많은 일들이 있었더군요. 고생하셨어요~~~
언젠가는 같은하늘님이 만든 압력솥 빵을 먹어봐야지요.ㅋㅋ

희망찬샘 2011-06-25 08: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 한 권을 여기서 다시 읽네요.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그림책이에요. 너무 멋진 그림책!

순오기 2011-06-26 11:13   좋아요 0 | URL
이 책 좋지요~ 주제도 좋고요.^^

수퍼남매맘 2011-06-26 2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순오기님, 희망찬샘이 강추하셔서 오늘 도서관 가서 읽어 봤어요. 좋더라구요. 도서관 책은 너무 낡아서 하나 사야겠어요.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그림과 내용이더라구요.

순오기 2011-06-27 00:05   좋아요 0 | URL
아이들에게 읽어줘도 좋은 책이라 구입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거에요.^^

마녀고양이 2011-06-27 12: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우, 귀 좀 봐.
너무 통통하니 손에 잡힐 듯이 이쁜 그림이예요.
제가 그림책을 사진 않지만, 언니나 마노아님의 그림 리뷰 참 즐거워요. ^^

순오기 2011-06-30 22:59   좋아요 0 | URL
그림책의 매력에 빠지면 지름신 강림을 절대 거부할 수 없어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