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2월이면 방과후학교 강사 재계약을 하면서 채용건강검진서를 내게 된다. 이번에도 예외는 아니어서 지난 수요일 보건소에 갔다. 내 예상대로 혈압이 높게 나오니 가족력이 있느냐고 물었다. 우리집은 할아버지, 아버지, 작은아버지가 모두 고혈압에 뇌졸증으로 돌아가셨으니, 유전요인은 당근 아니겠는가! 게다가 거의 30%에 이르는 과체중인지라 몇년 전부터 검사할때마다 혈압이 점차 높아지고 있었다. 언니 오빠도 50줄에 들어서면서 고혈압 약을 먹는다며, 내몸 생각해서 살을 빼고 운동하라며 걱정을 많이 했다. 하지만, 운동이라곤 숨쉬기 운동이나 잘 할까? ㅎㅎ

그래도 학창시절 5리 10리길을 기본으로 걸었던지라, 작년까지만 해도 수업 마치면 4~50분 거리를 일주일에 한 두번은 걸어왔었다. 또 저녁밥을 많이 먹어 씩씩거리면 학교 운동장이나 공원산책로를 달리며 소화시키는 미련한 짓거리도 나름대로 했었다. 그러다 여름 접어들면서 덥고 귀찮아서, 또 알라딘 폐인의 길로 접어들었기에 틈만 나면 컴퓨터에 달라붙어 부도덕한 몸관리에 이르게 됐다.OTL

아~~~ 그동안의 부도덕한 몸관리가 확실하게 몸으로 증명했다. 내 몸무게 최후의 마지노선을 5년째 유지하고 있었는데, 이번 겨울에 2Kg이상 증가, 혈압은 너무 높아서 기준치를 초과했다. 다음날 다시 가서 재도 마찬가지... 콜레스테롤 수치도 기준치 초과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 약을 5일간 먹어보고 다시 측정하자고 했다. 한달치 처방전을 갖고 약국에서 '심바스타'를 9천냥 주고 사왔다. 날마다 착실하게 먹어야지~~~~~

큰딸을 떼어놓고 일요일 심야 귀가, 다음 날 아침 학교에 가기 전 보건소에 들러 측정했더니 전보다도 높게 나왔다. 바람 쐬고 쉬었다가 다시 해봐도 여전히...... "무슨 일 있어요?" 깜짝 놀라 묻는다. "인천 갔다 어제 밤 내려왔고, 친정엄마가 쓰러져서 걱정되고 마음도 안 편하죠." "아~ 그런 외부적 요인이 일시적으로 혈압을 높힐수도 있어요. 혈액검사 다시 하고 오후에 결과 나오면 상담하게요."

수업을 끝내고 집에 와서 두어 시간 쉬었다가 오후에 갔더니, 약 덕분인지 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지고 혈압도 많이 내려가서 기준치에 간신히 턱걸이다. 재검을 요한다는 단서없이 채용검진서류를 떼어 줬다. 보건소에 네번이나 가서 합격판정을 받았지만, 기름진 음식을 먹지 말고 채소 위주의 식사와 운동을 열심히 하란다. 그날 보건소에서 우리집까지 7~80분 거리를 걸어왔다. 이런 자세를 주욱~~~ 유지해야 하는데 걱정이다.

게다가, 이런 이런~~~~ 작년엔 뭔일인지 건강검진도 안하고 재작년 것을 복사해서 냈더라니......ㅋㅋ 해마다 검사 결과를 봐야 몇 달이라도 운동하며 관리체제로 들어가는데, 그걸 몰랐던거다. 게다가 8월부터 홈스테이 한다고 음식 때문에 나름 테트리스도 받았고....... ㅠㅠ

아직도 정신연령은 '이팔청춘'이 확실한데, 신체나이는 꽉 찬 '내 나이'를 여지없이 증명한다. 이 철없음을 키워 정신연령이나 높여주지, 우째 신체나이만 먹었는고? 애재라 통제라~~~~~조침문이 따로 없다.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노아 2008-02-27 2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작년에 2차 검진까지 받았어요. 콜레스테롤 높았고 빈혈수치가 너무 심각해서요.
결국 일년 째 약을 끼고 있어요. 콜레스테롤은 이제 정상 수치 되었는데 빈혈은 아직도 한참 약을 먹어야 한대요. 이 부도덕한 몸 관리를 어쩌죠^^ㅎㅎㅎ 우리 같이 분발해요(>_<)

순오기 2008-02-27 21:40   좋아요 0 | URL
마노아님도 그랬어요? 정말 부도덕한 몸관리를 어쩌죠?^^ 우리 같이 열심히 운동합시다!! 아자 아자~~~~

웽스북스 2008-02-27 22: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몸이 몇번이나 경고를 날리는 것만 같은 느낌을 여러 번 받아요
젊은 녀석이 벌써 이러니, 참 큰일이지요 ;;;

그런데 부도덕한 몸관리라 ㅋㅋ 단어 마음에 들어요

순오기 2008-02-28 08:08   좋아요 0 | URL
몸이 경고할 때, 들어야 한다니까요~ㅎㅎㅎ
부도덕한 몸관리~ 저작권은 마노아님께 있어요.^^

바람돌이 2008-02-27 23: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몸이 안좋아 죽겠는데 그놈의 검진하면 다 정상으로 나오던데요. 그러니 또 운동할 생각이나 생활습관 고칠게 도로아미타불이 돼 버리고말입니다. 하여튼 나이가 들면 알아서 건강관리를 해줘야 하는데 그게 또 부지런함을 요구하니 항상 힘들기만 합니다. ^^;;

순오기 2008-02-28 08:10   좋아요 0 | URL
정상으로 나오면, 음~ 괜찮구나~하면서 나태해지는게 인지상정이겠죠^^
우리가 알라딘 들락거릴 시간에 운동을 한다면? ㅎㅎㅎ 살맛이 안 나겠죠!

bookJourney 2008-02-28 05: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부도덕한 몸 관리는 ... 저만 그런 게 아니었군요. 작년 검진 때 재검사하라고 하는 걸 무시했는데, 쪼끔 후회되네요. 그 이후에도 여전히 부도덕하게 관리를 해서 ... ^^;
운동을 해야지~ 하는데 작심삼일 ... 이것도 삼일에 한 번씩 결심하면서 실천을 해보아야겠네요. 우리 다같이 운동 클럽을 만들까요? ^^

순오기 2008-02-28 08:11   좋아요 0 | URL
다같이 운동 클럽 만들어 알라딘에서 하자고요? ㅎㅎㅎ
작심삼일을 알라딘에서 하면, 결과보고를 올리느라 운동을 하게 될까? ^^
암튼 다같이 운동을 하긴 해야죠~~카테고리라도 하나 만들어 운동일지라도 올리든지 할까요? ^^

프레이야 2008-02-28 08: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여지껏 건강검진 한 번도 안 받아봤어요.
이젠 좀 챙겨야할 나이인데 말에요.ㅎㅎ
님, 건강관리 잘 하시구요 늘 마음처럼 몸도 건강하시기 바래요.

순오기 2008-02-28 20:19   좋아요 0 | URL
건강관리 잘 합시다~ 여러분!
알라딘에서 오래 소통하려면 건강이 최고예요 최고!^^

비로그인 2008-02-28 20: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정이 껄로 글을 남기는 큰딸 민주야. -ㅁ-
뭔가 나에 대한 '애틋한' 포스팅이 있겠지, 하는 부푼 기대로 들어왔는데
이건 뭥미;(엄만 또 성주에게 '뭥미가 뭐냐?'하고 묻겠군...)
광주가겠다는 딸에게 "니가 왔다갔다하면 왕복이 5만원이야, 그냥 있어."라고 하던
매정한 우리 엄마... 여기와서 보니까 제주도에서 왔다갔다 하는 애도 있드만..ㅡㅡ
쨌든 나는 매우매우 잘 살고 있어. 집에 있을 때보다 더 맛있는 것들을 먹으며..
담에도 또 올게. ㅋㅋ 안녕.

순오기 2008-02-28 20:24   좋아요 0 | URL
애틋한 포스팅이라~~~ ' ~짠하더라!'면 된거 아니니? ㅎㅎ집에서보다 잘먹고 잘 살고 있으니 됐네!! 성주도 '뭥미'가 뭔지 모른대~ㅋㅋㅋ
오늘 민경이 머리 자르고 너한테 보여줄려고 사진도 찍어왔어. 가르마 없애려고 앞머리 파마로 폈으니까~잘했지? 미용실에서 늦게 와서 배고프다. 저녁밥 먹고 사진 올려야지!^^

웽스북스 2008-02-29 02:02   좋아요 0 | URL
어머 민주야 안녕, 나는 마법의 횡단보도 언니야 ^^
입학을 축하해

너는 언니처럼 마법의 횡단보도 건너지 말구,
너는 너로 살았음 좋겠어~ ^^

근데 나도 궁금하다, 뭥미가 뭐지? 오타인가? ㅎㅎㅎ

순오기 2008-02-29 04:08   좋아요 0 | URL
오잉, 웬디양님도 '뭥미'를 모르는구나~ㅎㅎ
민경이가 대략 설명해주던데...내가 설명을 옮기기는 어려워용!^^

우리 민주의 '마법의 횡단보도'는 '엄마의 존재유무'로 갈린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