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살면서 좋은 인연도 있고 나쁜 인연도 있다는데...

좋은 인연을 만났다 생각하면 상처를 받고...

그러다 보니 사람을 사귀는 것도 조심이 생긴다.

또 상처를 받을까봐서...

 

오래전에 알던 분이 있었다.

아니 언니가 먼저 알았다.

나는 미국에 있다보니 한국에 왔을 때만 보고 했지만...

 

내 몸이 아파서 알게 된 분이였다.

근데 이 분이 언니랑 이간질을 시키고 싸움을 시켰다.

아버지 돌아가시고 이 세상에 남은 가족, 핏줄은 언니뿐이라는 걸

뻔히 알면서 언니와 나 사이를 갈라 놓으려 했었다.

그 뒤로 언니와 나는 이 분과의 인연을 끊었다.

혀를 놀릴 때마다 뱀을 연상케 했다.

징그럽고 너무 너무 싫었다.

 

어제 언니랑 한의원에 갔다.

언니 허리가 너무 안 좋아서 침을 맞는데 따라 갔다왔다.

침을 맞고 언니가 얼큰하게 끓여준 시래기 된장에 밥을 먹고

집에 와서 잠을 잤다.

어찌나 잠이 쏟아지던지...

참을 수가 없었다.

11시쯤에 전화가 와서 받으니 언니였다.

 

"미야~"

"응"

"옥이랑 통화를 했는데 윤선생이 병원에 입원해 있대."

"왜?"

"지난 주 13일에 집에 불이 났대.

소방차가 4대나 오고...

집 전체가 무너져 버렸대.

화상을 입고 병원에 있다구나..."

 

밉고 싫은 사람이지만 집을 잃고 화상까지 입고 병원에 입원해

있다 하니 마음이 안 좋다.

매일 운다 한다.

 

병문안은 가야지 했더니 주위에서 마음이 너무 약해서 큰일이다...

그렇게 당하고 마음의 상처를 준 사람인데 병문안 간다고... 벌 받은거야

주위에서 그러지만....

 

마음이 아프다...

언니랑 병문안 가기로 했다.

 

인연의 끈은 질기고도 길다...

인연에 끈이란 것 놓을수도 끈을수도 없는것이 인연이라....


댓글(9)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숲노래 2013-11-24 22: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때린 사람은 발을 못 뻗지만,
맞은 사람은 발을 뻗는다고 했어요.

때린 사람이 먼저 찾아와서 뉘우치는 일은 드물지만,
맞은 사람이 먼저 사랑스러운 손길을 내민다고 했어요.

마음 가볍게,
너그러운 사랑 나누어 주셔요.

후애(厚愛) 2013-11-25 21:04   좋아요 0 | URL
네 맞는 말씀입니다.^^

못된 사람들은 뉘우침이 전혀 없는 것 같아요.
항상 자기들이 잘 났다 생각하고 말입니다.

그냥 아무렇지 않게 병문안 갔다 오려고 해요.^^

좋은 댓글 고맙습니다~!!!

꿈꾸는섬 2013-11-25 15: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애님 오랜만에 들러요.
인연의 끈은 좋든 싫든 쉽게 끊어지지 않는 것 같아요.
좋지 않았지만 다시 좋은 인연으로 거듭나실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어려운 사람에게 인정을 베푸는 자매분들 복 받으실거에요.^^ 제 마음이 다 훈훈하네요.

후애(厚愛) 2013-11-25 21:22   좋아요 0 | URL
정말 오랜만에 오셨네요.^^
너무 너무 반갑습니다~!!!
그래도 잊지 않고 찾아주시니 제가 너무 고맙습니다.^^
인연이란 게 참 묘한것 같습니다.
이 추운 날 집을 잃고 화상까지 입고 병원에 있다 하니 마음이 안 좋네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희망꿈 2013-11-25 18: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러게요. 인연이란 참 표현하기 힘들때가 많네요.
악연도 인연이라고 하잖아요.
후애님이 마음이 너무 착하셔서 그런것 같아요.
상처도 잘 받고~ 우째요?

후애(厚愛) 2013-11-25 21:27   좋아요 0 | URL
오랜만에 뵈니 너무 너무 반갑습니다~^^
잘 지내시죠?

훌훌 털어 버리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병문안은 다녀와야 할 것 같아요.
몰랐다면 모르지만, 알고 난 이상 모른 척 하기가 그렇습니다.
또 제 마음도 편치가 않을 것 같기도 하고요.
상처를 하도 많이 받아서 그런지 이제는 괜찮습니다.ㅎㅎ

행복희망꿈 2013-11-26 13:40   좋아요 0 | URL
후애님~ 안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블로그 활동은 다시 시작하기 어렵겠구요.
기회를 만들어서 우리 꼭! 한 번 얼굴봐요.
시간될때 꼭~ 연락 한번 드릴께요.

건강관리 잘 하시구요.
잘 지내세요.

카스피 2013-11-25 23: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참 마음이 힘드시겠어요.그래도 힘든 상황에 계신분은 나몰라라 하기도 그렇고...... 좋은 마음으로 병문안을 가시면 후애님께 공덕이 되실거에요^^

후애(厚愛) 2013-11-27 20:27   좋아요 0 | URL
네 좀 그렇습니다.
주말에 시간이 되니 갔다 오려고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