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쇄원의 계류

담양 소쇄원 

  1. 정말 오랜만에 어제 시원하게 비가 내렸다.  
어제 내린 비 때문인지 오늘 그리 많이 덥지가 않다.  

2. 옆지기 왈: 짐 싸.  

후애 왈: 무슨 짐?  

옆지기 왈: 한국나갈 짐 말이야~  

후애 왈: 싫어!  짐도 안 싸고 안갈거야~~~

옆지기 왈: 알았어. 가지마

근데 오늘 난 짐을 싸고 있었다는 것. ㅎㅎㅎ 

3. 어제 옆지기는 눈물을 보였다. 14년만에 우리 부부는 한달 정도 떨어져 있어야한다. 14년을 함께 쇼핑을 하고 함께 밥 먹고 함께 외출을 하고 함께 자고 함께... 그저께 옆지기가 94일 시애틀 가는 비행기 예약을 했다. 물론 나를 마중하려 시애틀로 오는 옆지기. 94일 시애틀 공항에서 우리는 만나기로 약속했다. 그리고 나 때문에 옆지기가 핸드폰을 구매했다. 시애틀에서 통화를 하기 위해서.. 그리고 난 한국 나가서 핸드폰을 구매하기로 했다. 언니나 조카들 핸드폰을 빌리려고 했지만 서로가 불편할 것 같아서... 옆지기는 가서 건강 잘 돌보고 약도 꾸준히 챙겨서 먹고 물리치료도 열심히 받아야한다고 했다. 그리고 가서 즐겁게 잘 보내고 오란다. 그리고 다음에는 틀림없이 함께 가자고 약속했다.

4. 그동안 학교가고 학원가고 시험공부하느라고 고생한 조카들이다. 그래서 방학동안은 조카들이 하고싶은 걸 들어주고 싶었다. 그 중에 하나는 방학하기 전에 큰조카와 막내가 처음으로 파마를 한번 해보고 싶다고 했단다. 그래서 언니가 통지표 올리면 해 주겠다고 했는데... ㅎㅎㅎ  

언니 왈: 이모 오면 해 달라고 해

조카들 왈: 엄마는 왜 자꾸 이모한테 해 달라고 하는거야? 이모와 이모부 우리한테 얼마나 많이 해 주었는데... 자꾸 이모한테 미루고 그래그리고 점수 올리면 엄마가 해 주겠다고 약속했잖아.

언니는 할말을 잃었단다. ㅋㅋㅋ 결국에는 언니가 해 주었는데 옆지기가 나가면 언니한테 아이들 파마값 그리고 개학하면 머리를 풀어야 하니 푸는 비용까지 주라고 한다. 그리고 언니도 미장원에 델꼬가서 머리 해 주란다. 안 그래도 그러려고 했거든.^^ ㅋㅋ

5. 나의 계획 - 8 28일 광주 모임이 있다. 시간에 맞추어서 가려고 하니 대구에서는 도저히 안 될 것 같아서 8 27일 서울로 내려가 가고 싶었던 <교보문고> <홍대>에 가서 돌아다니다가 용산역에 가서 27일 광주역 가는 KTX를 타고 간다. 아마 광주역에서 하루를 묵을 것 같다. 우선 이렇게 계획을 세워봤다.  

6. 쌀을 씻어서 전기밥솥에 밥하는 걸 가르쳐 달란다. 그래서 가르쳐 주었다. 그리고 조금 있다가 옆지기가 좋아하는 오이 김치를 담으려고 한다. 오뎅 볶음도... 좋아하는 반찬들을 만들어 놓고 간다고 했더니 괜찮다고 고집을 피운다. 대신에 한달동안 못 해 준 한국 음식을 나중에 많이 해 줘. 그런다.^^ 

 7. 재밌다. 모르는 동화들이 참 많다.   

    8. <안데르센동화전집>을 우선 접고 <엉클 톰스 캐빈>을 읽고 있다. 비행기 안에서 읽으려고 들고 갈까 생각중인 책이기도 하다. 


일상이야기몊가지, 일상, , 조카들, 나의계획, 옆지기, 소쇄원, 담양소쇄원, 시애틀, 약속, 비행기예약, 언니, 2010년9월4일시애틀비행기예약, 미장원, 광주, 가족, 엉클톰스캐빈, 해리엣비처스토, 한스크리스티안안데르센, 안데르센동화전집, 부싯깃통, 장다리클라우스와꺼꾸리클라우스, 완두콩공주, 꼬마이다의꽃, 엄지공주, 못된아이, 길동무, 인어공주, 벌거숭이임금님, 행운의장화, 데이지꽃, 장난감병정, 백조왕자, 천국의정원, 하늘을나는트렁크, 황새들, 청동멧돼지, 우정의맹세, 호메로스무덤의장미, 꿈의신, 올레루쾨이에, 장미요정, 돼지치기왕자, 메밀, 천사, 나이팅게일, 다정한연인들, 미운오리새끼, 전나무, 눈의여왕, 딱총나무, 감침바늘, , 할머니, 요정들의언덕, 빨간구두, 높이뛰기선수들, 양치기소녀와굴뚝청소부, 홀거단스케, 성냥팔이소녀, 햇빛과죄수, 바르토우의창, 낡은가로등, 이웃들, 어린툭, 그림자, 낡은집, 물방울, 행복한가족, 어느어머니이야기, 옷깃, 아마, 불사조, 어떤이야기, 침묵하는책, 오래된묘비, 우쭐한사과나무가지, 세상에서가장아름다운장미, 한해이야기, 최후의날, 정말이야, 백조의보금자리, 쾌활한성품, 슬픈마음, 모든것은제자리에!, 난쟁이요정과식품점, 새로운시대의유럽여행, 버드나무아래서, 완두콩꼬투리속콩다섯개, 하늘나라에서떨어진꽃잎, 한심한여자, 마지막진주, 두처녀, 북극의바다에서, 돼지저금통, 이브와어린크리스티나, 바보한스, 영광의가시밭길, 유태인소녀, 병주둥이, 현자의돌, 소시지꼬챙이로만든수프, 후추총각의나이트캡, 뜻있는일, 늙은떡갈나무의마지막꿈, 부적, 늪을다스리는왕의딸, 빨리달리는것들, 종이떨어진깊은곳, 못된왕, 발데마르다에와그의딸들에대한바람의이야기, 빵을밟은소녀, 탑지기올레, 안네리스베스, 아이들의잡담, 진주목걸이, 깃털펜과잉크병, 무덤속의아이, 마당닭과기상닭, 아름다워라, 모래언덕에서전해오는이야기, 인형조종사, 두형제, 낡은교회종, 열두시의우편마차, 여행을떠난딱정벌레, 영감이하는일은언제나옳다, 눈사람, 포르투갈오리, 새로운세기시의여신, 얼음공주, 나비, 프시케, 달팽이와장미나무, 늪의마녀가도깨비불이시내에있다고말했다, 풍차, 은동전, 뵈르크룸주교와그의신하들, 아이들방에서, 황금보물, 폭풍은간판을안고달린다, 찻주전자, 민요의새, 녹색옷을입은작은병사들, 도깨비와채소밭아줌마, 파이터와피터와피르, 간직한것은잊혀지지않는법, 문지기의아들, 이삿날, 아네모네, 숙모, 두꺼비, 대부님의그림책, 넝마조각들, 베뇌와글레뇌, 가장행복한장미꽃은누구였을까, 나무요정, 헨그레테의가족, 엉겅퀴의모험, 시의주제, 행운은작은바늘에숨어있기도하는거야, 혜성, 요일들의이야기, 햇빛이야기, 증조할아버지, 촛불들, 믿을수없는일, 온가족이말한것, 춤추어라춤추어라내꼬마인형아!, 여러분에관한우화, 아말부인에게물어봐, 거대한물뱀, 정원사와주인나리, 벼룩과교수님, 요한나할머니의이야기, 현관문열쇠, 앉은뱅이한스, 치통마녀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0-07-30 09: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애님, 대구금호에서 광주오는 고속버스 6시부터 있어요. 소요시간 3시간 30분, 요금 18,100원. 광주고속터미널에서 광주역은 가까우니까, 내가 터미널로 마중가면 되고요.
여차해서 늦으면 6시 40분차를 타도 괜찮을 거 같아요. 예정시간보다 10분쯤 빨리 도착하니까요. 여기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http://www.kobus.co.kr/web/index.jsp
출발지는 대구금호, 도착지 광주 선택하면 시간이 나와요. 대구 다른 곳에선 광주 오는게 없네요. 대구금호가 후애님 언니집에서 너무 멀어서 그 시간에 나오긴 어렵나요?

후애(厚愛) 2010-07-31 02:56   좋아요 0 | URL
큰 언니 감사합니다.*^^*
대구금호에서 광주가는 고속버스 타면 되는군요.
전 다른 곳을 뒤지고 다녔어요. ㅎㅎㅎ
대구금호가 언니집에서 먼지는 모르겠지만 나갈 수 있어요.^^
정말 고맙습니다. 큰 언니~ ^^

2010-07-30 09: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7-31 03: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7-31 07:4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7-31 11: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꿈꾸는섬 2010-07-30 12: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후애님 드디어 오시는군요. 조심해서 오셔요.^^

후애(厚愛) 2010-07-31 03:06   좋아요 0 | URL
내일 출발입니다.^^ 그래서 오늘 좀 바쁠 것 같습니다.

마노아 2010-07-30 12: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옆지기님이 상사병 걸릴까 걱정되어요. 두분은 마치 견우 직녀 같아요. 아름답고 애틋합니다.
후애님을 만날 날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어요. 옆지기님께 미안하게도 우리는 참 좋네요. 어여어여 오셔요.^^

후애(厚愛) 2010-07-31 03:07   좋아요 0 | URL
저두요.. 저 없으면 심심해서 죽을 것 같은데 정말 걱정입니다. ㅎㅎ
날짜 정말 빠르게 지나가고 있어요.^^

pjy 2010-07-30 16: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심하게 닭되는! 애뜻함이 철철 넘치는 염장 지대로 페이퍼군요 ㅋㅋㅋㅋㅋㅋ 아, 잠깐의 친척방문이 이렇게 연연하는 여행의 그리움으로 점철되다니....^^;

후애(厚愛) 2010-07-31 03:08   좋아요 0 | URL
ㅎㅎㅎㅎㅎㅎㅎㅎ
염장 페이퍼가 되었군요. 히히~

루체오페르 2010-07-30 18: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두분이 이리 사랑스러우시다니!
준비 잘 마치세요.^^

후애(厚愛) 2010-07-31 03:09   좋아요 0 | URL
나이값 못하고 있습니다. ㅎㅎ
네 ^^ 오늘 좀 바쁠 것 같아요.

무스탕 2010-07-30 2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4년을 시들지 않는 사랑이라니요!! 보기만해도 이쁩니다 ^^
조심해서 오세요~ :D

후애(厚愛) 2010-07-31 03:10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ㅎㅎ
내일 출발인데 걱정이 많습니다.ㅜ.ㅜ

<캡쳐 이벤트>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꼭~! 참여해 주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