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자기 계발서적들은 일단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라고 한다.  다 잘되거라는 자기 확신이야말로 모든 일을 잘 풀리게 만드는 가장 근원적인 힘이라고 한다.  자석이 쇠를 끌어모으듯, 우리의 마음도 우주 안에서 같은 파장을 가진 온갖 것들을 끌어들인다고 한다.  

그런 책을 읽을 때는 늘 이제부터는 좋은 생각만하고 하루 하루 즐겁게 행복하게 살아야지 하다가도 막상 이런 저런 불평불만을 속으로 투덜거리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이제 그만!! 

그래서 오늘은 내가 살면서 받은 수많은 고마운 일들에 대해 생각해 보려고 한다.   

건강한 몸을 가진 것, 그리고 부모님으로부터 충분한 사랑과 기대를 받은 것, 그런대로 조목조목 살펴보면 나름 보기좋은 얼굴을 가진것.. (이건 뭐 주관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나는 내 얼굴이 맘에 든다)..  다행스럽게도 대한민국에 태어나서 나자마자 굶주리거나 누군가의 소유물로 팔리거나 다른 누구가를 부양하기 위해 내 삶을 저당잡히지 않고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살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진 것... 

때맞춰 간간히 불어오는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것.. 물론 수없이 많은 짜증 나는 일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일 매일 새로운 나날이 다시 시작할 수 있게 주워진다는 것...  

정말 아무 댓가 없이 주워진 공기, 하늘, 땅, 물..  그걸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신체 건강한 감각들..  

감사합니다. 또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