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화 비밀 - 개정판 생각나무 ART 1
모니카 봄 두첸 지음, 김현우 옮김 / 생각의나무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쉽게 풀어쓴 그림 이야기려니 하고 읽기 시작했다.. 서양 미술에 대해 조금 배우려는 마음도 있었고 책을 뒤적거려보니 많이 본 그림들이 나와서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걸작은  당시 시대를 대표하면서도 어느 부분에서는 당시를 뛰어넘는 경지 내지는 통찰을 담고 있어야 한다. 그래서 걸작들은 한 시대에 국한되지 않고 끊임없이 그 뒷 세대에게 영감을 주고 재해석되곤 한다

서양 미술사.. 특히 르네상스 이후의 서양 미술 작품 중에서 각 시대를 대표할 만한 걸작  8점을 골라 그 작품의 저자, 당대 분위기 및 경향, 작품 자체의 일생 (?) 및 현대에 미친 영향 등등을 찬찬히 설명해 놓았다..

다른 부분도 그렇지만, 특히 예술 부분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한다.. 물론 그냥 봐도 고흐의 [해바라기], [다비드 상], [모나리자], [절규] 등의 그림이 탁월해 보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게 왜 탁월한 작품인지는 설명하기가 힘들다. 그런데 저자는 조목조목 그들 작품이 왜 그 시대를 대표할 만한 작품인지를 알기 쉽게 이야기 한다.

개인적으로는 내가 좋아하는 화가 고호와 마네 부분이 특히 관심이 갔고, 잘 알지 못했던 이십 세기 화가 폴락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된 게 소득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