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 사무라이 7
에이후쿠 잇세이 원작, 마츠모토 타이요 지음, 김완 옮김 / 애니북스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한 권이 남았다. 일본에서 8권으로 완간되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 언제 마지막 권이 나올지 기대된다. 그리고 세노 소이치로의 과거가 분명하게 밝혀진다. 하지만 과연 그가 영주의 길을 걸어갈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생긴다. 개인적 생각으로 결코 그 길을 가지 않을 것 같기 때문이다. 만약 그 길을 가게 된다면 귀신들린 칼을 다시 들어야 할지 모른다. 자신 속에 숨겨져 있던 귀신을 끄집어내어 살인귀로 변신하는 그를 보고 싶지도 않다. 책 속 검은 고양이와의 대화가 하나의 단서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살짝 든다.

 

이번 7권에 다루어지는 이야기는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세노의 과거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권력 다툼이고, 다른 하나는 전편부터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두 검귀의 대결이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더 가는 것은 이 둘의 대결인데 이번에는 소노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두고 벌어지는 이야기가 더 많다. 이 이야기의 결말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그를 부정하던 한 사람의 결심은 놀라운 결론으로 이어진다. 또 세노가 쌓아온 관계와 실력은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호의적인 세력을 형성한다.

 

역시 이번 권의 백미는 두 검귀의 대결이다. 귀신의 모습을 한 키쿠치가 모리 무리를 공격하는 장면과 상대적으로 간결하게 다루어진 세노와의 대결은 굉장히 박진감 넘친다. 그리고 무심코 지나간 장면을 다시 천천히 읽게 되면 아주 세부적인 감정 표현과 묘사가 눈에 들어온다. 처음 읽을 때는 결코 보지 못한 장면이다. 아니 봤지만 의미하는 바를 전혀 몰랐다. 그런데 이번에 보니 한 컷 속에 담긴 표정이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세노의 등장이 불과 두세 컷 속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분명하게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이전에도 작가의 그림에 대한 선입견을 이야기한 적이 있다. 미소년 미소녀 그림체에 익숙했던 나에게 이런 투박하고 대충 그린 듯한 그림이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이다. 덕분에 꽤 많은 좋은 만화를 뒤늦게 발견하거나 아직까지 읽지 못한 것들이 있다. 마츠모토 타이요의 몇몇 작품은 그래서 아직까지 놓치고 있다. 이 만화를 읽으면서 예전의 무식함을 다시 느낀다. 동시에 이번에 감정 표현과 장면 분할과 구성 등이 새롭게 다가왔다. 이번 권을 읽으면서, 아니 다시 뒤적이면서 발견한 몇 컷은 그림체를 넘어 구성과 연출에도 눈이 가게 되었다. 언제 시간되면 1권부터 마지막 권까지 한 번에 훅~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