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마음을 정리해 드립니다
가키야 미우 지음, 이소담 옮김 / 지금이책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정주부로서 손수 집안을 꾸미고 수납정리를 잘 하는 달인들을 보면 부러울 따름이다.

그래서인지 티비에서는 물론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으려 하지만 막상 나의 생활에 반영되는 것은 욕심에 그치는경우가 많다. 그래서인지 [당신의 마음을 정리해 드립니다] 이 책의 끌림은 어쩜 자연스러운것일지도 모르겠다.

 

힐링소설이라고 할수 있는 이 책에서 어쩜 오바 도마리 여사의 정리정돈의 비법을 살짝 엿보고 싶었다. 의뢰를 받고 고객을 찾아가서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진행과정을 결정하는 그녀는 비단 정리를 해야하는 장소의 문제점에 국한되지 않고 문제가 있는 고객이 내면까지 살펴보고 마음의 문제로 인해 기인되는 현실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노력한다. 단지 집안을 잘 정리하지 않았을뿐인데 그러한 행동들이 마음이 아프다고 보내는 신호라는 것이다.

도마리 여사의 코칭에 따라 처음에는 반발심을 가지고 대하는 고객들도 시간이 지남에따라 마음의 문을 열고 도마리 여사를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모습에서 마음의 힐링을 느낄 수 있었다. 사람의 집을 정리해주는 것을 넘어 마음정리를 해주는 힐링소설이다.


소설이 아닌 우리 주변에도 도마리여사같은 사람이 꼭 있을것 같다는 마음이 든다.

나도 도마리 여사를 만나도 싶다. 내 마음의 정리가 필요한가 보다.

흡인력있게 빠져들어 앉은 자리에서 한권의 책을 다 읽을 정도로 푹 빠져 읽었다.

내 마음에도 편안함이 스며오는 책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8-25 13: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줄리엣지 2017-08-25 13:32   좋아요 1 | URL
유레카님~잘 계시는지요~ 여름답게 다시 뜨거운 햇살이 가득한 오후입니다^^ 그동안 읽지못한책들이 한가득인데 맘이 소란스럽습니다~ 편안한 오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