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기록부 핵심 100문 100답 학생부종합전형 이것이 답이다!
전용준.정유희.이학준 지음 / 미디어숲 / 2017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발등의 불이 떨어졌다. 그저 정권이 바뀔때마다 바뀌어지는 교육정책들이 나에게는 먼 이야기로만 생각을 했는데 어느덧 연년생의 딸들이 고등학생이 된것이다. 더욱이 2018년도 부터 문이과 통합으로 달라진 새로운 대입제도가 2021년부터 시행된다는 확정발표이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하는 비중이 커져 딸들의 마음은 물론 엄마인 나의 마음도 바빠진것이 사실이다.


학교에서나 학원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시전형에 대한 설명들을 하고 있지만 도무지 현실로 와닿지 않는 탓인지 많은 의문점들에 대한 명확한 답을 얻기가 쉽지 않았다.

[​학교생활기록부 핵심 100문 100답]은 나처럼 아이들에게 도움은 주고 싶지만 현 입시제도가 어렵게만 느껴지는 학부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책이다.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눈높이에 맞춰 현 입시제도의 궁금한점들에 대한 답을 제시해준다.

무엇보다도 주요대학들이 발표한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의 예시들을 참고하여 적절한 답을 제시해주었다고 하니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는것 같다. 아이들의 짐을 덜어주고자 많은 정보에 대해 알고싶지만 내가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복잡하고 어렵게만 느껴진다.

이 책을 읽으면서 딸아이들과 많은 대화를 하게 되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이 고민하고 갈등하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 좀 더 알게되었던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