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올빼미 농장 (특별판) 작가정신 소설향 19
백민석 지음 / 작가정신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금은 특별한 책표지, 그리 길지 않은 분량의 내용의 죽은 올빼미 농장의 도입부 시작은 죽은 올빼미 농장을 찾아나서게 되는 이유를 인형에게 설명하면서 시작된다. 두 통의 편지가 주인공의 주소로 잘못 배달되었지만 주인공이 무심코 자기의 우편물로 착각하여 읽어본 것이 발단이 된다. 그리고 그 우편물을 본래의 주인에게 전달하고자 고성으로 떠난다.

 

여기까지는 어는 소설이나 마찬가지로 꽤 흡인력 있게 나를 잡아당긴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내용안으로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점점 미스테리하다는 표현을 할 수밖에 없다. 책의 내용이 등장하는 주인공에서 주변사람들은 어디를 보고 있느냐고 묻는걸 보면서 연인인 듯 함께 사는 인형의 존재를 의심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그의 주변에 얽혀있는 사람들의 내면들이 일반적인 시각에서보다는 조금은 어긋나 있음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주인공은 자신만의 세계에서 살아가는 것 같지만 일상적인 사회활동을 한다. 함께 살고 있는 인형은 말 그대로 어렸을 때부터 가지고 놀던 인형을 말하는 것 같다. 어른이 되었지만 아직은 내면적인 성장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는 어른아이인 것이다. 어찌보면 자신의 내면의 성장을 꽤하는 소설이기도 하다. 인형을 들샘에 버림으로써, 자신에게 온 두통의 편지를 태워서 재로 날림으로써 자신의 알을 깨고 나오는 과정을 표현한 것이다.

 

아직까지도 완전히 책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알지는 못한다. 어려운 소설이기도 하다. 하지만 주인공의 성장을 바라게 하는 소설이다. 어쩜 나 역시도 불완전한 삶을 살아가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