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탱고클럽
안드레아스 이즈퀴에르도 지음, 송경은 옮김 / 마시멜로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꿈꾸는 탱고클럽의 마지막장을 덮으면서 한동안 멍하니 깊은 숨을 내쉬었다.

그동안 이토록 아름답고 가슴찡한 소설을 읽은적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가슴깊이 따뜻함으로 충만해진다. 스피드한 전개와 탕탕한 스토리는 한편의 영화라 해도 무색할 만큼 깊이 빠져들게 해 책을 잡은 손을 놓지 못하게 했다.


모든것을 완벽하게 이룬 남자 가버 셰닝의 삶은 교통사고가 일어나면서 송두리채 변하게 된다. 가버가 가진 모든것을 잃고 싶지 않기에 뜻하지 않는 특수학교 아이들의 댄스선생이 된다. 현실과 적당히 타협하듯 아이들을 대했지만 아이들의 상처받고 고통스러운 생활을 알게되고 그런 5명의 아이들을 통해 잊고 싶었던 무의식에 어린시절이 투영되어 자신을 괴롭힘을 알게된다.


IQ85의 아이들에게 탱고를 가르치고 그 아이들을 무대에 세워야만 상황에서 가버는 어른들의 욕심과 탐욕에 휘둘리는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모든것은 내려놓는다. 어쩜 아이들을 위해 그렇게 희생을 마다할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때론 들기도 하지만 가버로 인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아이들의 변화된 모습에서 감동은 극에 달한다. 

펠릭스를 끝까지 살리기 위해 노력한 가버이지만 현실은 그 죽음을 받아들이라고 한다. 해피앤딩을 바라며 책을 읽었지만 펠릭스의 죽음에 나 역시도 마음이 많이 아파왔다.


지능은 조금 낮지만 그 아이들이 이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가족의 구성원으로 외면받지 않고 삶에 도태되지 않고 살아가기를 응원한다. 오늘도 멋진 집에서 정열적인 살사를 추고 있을 가버세닝을 떠올려본다. 그의 춤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의 따뜻한 마음이 멋진 살사음악이 되어 들려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