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 인테리어 - 주택.아파트.사무실.공간, 풍수의 대가 고제희 원장이 제안한
고제희 지음 / 문예마당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지난 가을 새 보금자리로 이사를 하면서 아직도 우리집의 인테리어는 진행중이다.

직장생활을 한다는 핑계도 있겠지만 새 아파트다보니 하나하나 제대로 준비하고픈 맘이라고 해야겠다. 그러다 보니 기본적인 가구배치 후 하나하나 늘어나는 소품들이 이젠 제법 자릴 잡아가지만 여전히 뭔가 부족함을 느낀다.


풍수인테리어는 이왕이면 가족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가구배치는 물론 소품을 이용하는 tip을 얻고자 하는 마음에 한달음에 책을 읽기 시작하고 필요한 부분들을 메모하면서 욕심을 내보았다.

보통 배산임수의 지형이 명당자리라고 한다. 산을 등지고 앞으로 물을 내려다보는 지세를 갖춤 터로서 우리나라에서는 이상적인 터를 의미한다. 이러한 풍수지리를 다 믿는것은 아니지만 미신의 관점에서 벗어나 이왕이면 좋다는 나의 생할에 도움을 얻고자 이 책을 택한것이다.


책속에서 무엇보다도 나의 관심을 받은 부분은 연년생의 고딩 딸들의 방에 관한 부분이었다. 

딸들이 스스로 공부할수 있게 하는 인테리어와 엄친딸로 만드는 책상 위치등 나의 눈을 솔깃하게 만드는 챕터는 딸아이들과 함께 메모를 하며 읽었다.

이 책에는 주택인테리어는 물론 사무실에 관한 인테리어도 다루고 있어 읽는이로 하여금 선택의 폭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좋고 나쁨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왕이면 이렇게 하면 좋다라는 것이다. 읽는 이가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가져다 쓰면 되는 것이다. 화분의 위치를 조금 바꿔주고, 책상의 위치를 조금만 바꿔줘고  좋은 기운을 얻을수 있다는 것이다. 


아직도 집주변은 다른 단지들 공사중이고 어수선함이 가득하지만 퇴근후 나를 반기는 집은 포근함이 가득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하루의 피곤함을 안아주고 다독여줄수 있는 분위기가 가득한 집의 인테리어를 위해 오늘도 나를 책장을 넘겨본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겨울호랑이 2017-04-22 13:3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큰 인테리어 공사보다 주위에 대한 작은 관심이 우리 삶을 바꾸는 것 같네요^^: 줄리엣지님 좋은 내용 소개 감사합니다.

줄리엣지 2017-04-22 13:42   좋아요 2 | URL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생활에서 조금씩만 바꿔줘도 많은 도움이 될같아요~~물론 좋은터에 좋은방향으로 집을 지으면 더 없이 좋겠지만요~~ㅋ 오늘은 부천도 날이 좋습니다^^ 꽃잎가득 봄날되세요^^

2017-04-22 18: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4-22 18:2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4-23 08:5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