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나이법 - 어려 보일수록 오래 산다
박민수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언제부터인지 예뻐보인다는 말보다는 어려보인다는 말이 더 듣기 좋은 것은 내가 나이를 먹어간다는 것임을 느끼고 조금은 서글퍼진다. 동안미모.. 어쩜 모든 여성의 로망이 아닐까 싶다. 피부가 좋다는 말로 동안임을 돌려말하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화장대에 앉아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피부에 투자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많아지는 것 또한 나이가 들어감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지만 외모적으로만 가꾸는 것은 한계가 있을 것이다. 보다 효과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이 바로 [ 거꾸로 나이법]이다.


책을 급한 마음에 호로록 읽어댄다. 하지만 내가 원하고 바라는 비법을 찾아볼 수 없었다. 나는 무엇을 책속에서 찾았던 것일까.. 무엇을 먹으면, 무엇을 바르면, 이렇게 하면.. 아마도 내가 찾고자 하는 정답은 눈앞에 당장 효과를 볼 수 있는 비법이었을 것이다. 하루아침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마법의 비법말이다.


실망감을 누르고 다시 책을 천천히 정독해본다. 8주동안의 프로젝트를 통해 참가했던 다섯명의 참자자들에게 외모뿐만 아니라 생체 나이까지 젊어지고 건강과 자신감까지 되찾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책에는 거꾸로 나이 먹는 생활 속 건강 실천법과 구체적으로 진행되었던 거꾸로 나이법 8주 프로젝트가 소개되고 있고 일정표까지 포함되어 있어 찬찬히 들여다보며 아하 하는 감탄사를 연발하곤 한다. 더욱이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거꾸로 나이법과 만성 피로로 겪는 사람을 위한 거꾸로 나이법이 소개되어 어쩜 나에게 꼭 맞는 맞춤 식단을 제공해준다.

특히, 부록편에서 나이를 거꾸로 돌리는 10가지 음식들이 소개되어 일상에서 잘 챙겨서 으면 건강에도 도움을 받고 동안을 유지할 수 있는 tip을 얻은 것 같아 좋다. 저자는 말한다. '동안을 유지하는 사람이 건강한 사람이다'라고.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건강법과 식단등을 모두 지킬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토대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조금씩 조금씩 실천하며 넓혀간다면 우리 모두도 동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청춘은 마음의 젊음이라 생각한다.

긍정적이고 밝은 마음을 소유한다면 우리의 얼굴 역시 고스란히 그 밝음을 담아내지 않을 까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1-11 14:4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1-11 14:5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