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나와 나누는 대화
허우원용 지음, 이지수 옮김 / 다연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책과의 만남이  내가 책을 읽는 이유 아닐까 싶은 정도로 흡족한 책이다.

책의 제목에서, 목차에서, 혹은 표지에서의 이끌림 보다는

[내 인생의 문제, 내안에 답이 있다]라는 문구에 이끌림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지만,

책이 주는 여운은 생각 그 이상이었다.

 

저자는 의사의 길을 걷다가 작가로 진로를 바꾸고, 베스트 셀러 작가로서 강연회를 다니며 청중들과의 만남을 통해 좀 더 독자들과 가깝게 소통하며 독자들과 청중들의 질문에 답을 해주며 지친 사람들의 마음에 위로를 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내 안의 나와 나누는 대화]는 청중들과의 질의응답 내용에서, 혹은 아들과의 대화에서 혹은 자신의 경험의 일화를 바탕으로 이 책의 주제를 이끌어간다. 강의로 본다면 어렵게 느껴질 주제를 가지고 어렵지 않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전달력으로 강의를 진행한다는 느낌을 받는다.

 

간결하고 심플하지만 그 안에 담고 있는 메시지는 묵직하다.

그리고 그 묵직함이 주는 여운은 길고 진하게 남는다.

화려한 미사여구로 치장하지 않아도, 어려운 전문적 용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이 책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충분히 공감을 얻는다.

 

무엇보다도 내재적 가치와 외재적 가치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부분이 나에게는 의미있게 다가왔다. 사람들은 각기 다른 경험과 각기 다른 사고방식,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기 때문에외재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하지만 정작 선택은 결국 본인의 몫이고 어떤 선택을 하든 결과를 감당해야 할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기에 내재적 가치에서 비롯된 판단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다.

 

내 안의 나를 들여다보고 내안의 나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인다면 좀 더 발전적인 나로 거듭날 수 있음을 기대하게 하는 책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