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 - 자기주도형 아이로 이끄는 원동력
홍수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는 그동안 내가 읽어온 아이들에 관한  책 중에서 나의공감을 가장 크게 얻은 책이다.  스스로 변하고자 했던 나의 마음과 이 책의 내용이 공감대를 이뤄서 일까?..
아이를 믿고 기다린다.. 정말 이렇게 할 수 있는 부모들이 얼마나 있을까..
다들 그렇게 하는데 나만 아이들을 기다리지 못하고 아이들의 힘들어 하는 모습에 ,
아이들이 도와달란 요구에, 아니면 나의 급한 성격에  쉽게 손을 내민것은 아닌지 싶다. 

뜨거운 햇살과 몰아치는 비바람을 이겨내야 벼가 누렇게 익어가듯, 아이들도 마찬가지이다. 누렇게 변해가는 벼가 안쓰러워 양산을 받쳐주는 농부는 세상 어디에도 없기때문이다. 실로 가슴에 와 닿는 문구였다. 정말 아이들이 무엇인기를 해보려고 하면 나는 아이들을 위한다는 명분아래 아이들이 겪고 앞으로 나아갈수 있는 길을 가로막은 것이 아닌지 한동안 멍했다.


엄마표로 공부하는 아이들이기에  많은 도움을 받고자 아이들의 교육과 양육에 관한 책들을  읽다보니 조금씩 나의 마인드가 변하는 것을 느낀다.
단순히 나의 교육관이라고 고집을 부릴수도 있겠지만, 아니 한동안은 나의 교육관대로 아이들을  지도해왔다. 하지만 내가 나의 자존심만을 지키는게 능사가 아님을 깨달았다.


진정 아이들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 그리고 남들이 다 옳다고 하는 길보다 우리 아이와 맞는 방법들을 찾아내고 아이와 함게 그 길을 걸어가는 것이 부모의 몫임을 깨달았기에 말이다. 
[생각하는 아이 기다리는 엄마]는 말하고 있다.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격려하고 기대려주는 것, 그것이 아이들이 스스로 내공을 키우게 하는 지름길이라는 사실을 말이다. 그리고 다른 아이들과의 비교에서 시작되는 조급함을 버리고 그저 엄마들은 우리 아이들을  끝없이 믿어주고 기다리면 된다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