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하는 힘 -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 고민의 함정에서 빠져나오는 법
이남석 지음 / 지식너머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인간의 삶은 어찌보면 선택의 연속이다.

어쩜 우리의 일상에서부터 선택이란 우리와 공존하는 것 같다. 아침에 무슨 옷을 입을지, 어떤 가방을 들을지, 어떤 신발을 신을지부터 점심 메뉴, 주말의 스케줄까지.. 하지만 이러한 선택의 갈림길에서 능동적인지 수동적인지가 우리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아닐까 싶다.

 

나는 이렇게 하고 싶은데 다른 이의 선택에 이끌려 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그러한 자신을 보면서 남을 배려해줄 수 있는 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리화를 시키고 있는 것을 아닌지 생각해본다.

 

선택의 갈림길에서 결정을 쉽게 하지 못하고 말성이고 괴로워하는 것을 결정장애라고 한다.  이러한 결정장애에서 벗어날 수 있는 힘을 기르고 행동할 수 있게 이끌어 주는 것이 이 책의 힘이다. 전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나서 과연 나의 선택이 옳은 일이었을까 하는 생각이 한동안 나를 괴롭혔다. 그 갈등의 순간을 넘겼다면 하는 아쉬움이 들긴 하지만, 나는 나의 선택을 흔쾌히 받아들이고 나의 선택을 존중해줬다.

 

왜냐하면 나는 나 자신을 잘 알고 나 자신을 믿기에 그러한 결정을 한 것이라 생각한다.

우리들은 일상의 생활에서 선택의 순간이 오면 쉽사리 선택하지 못하고 망설인다.

과연 나의 선택이 옳은 것일까, 좀 더 나은 방법은 없는 것일까, 이 선택의 결과가 과연 나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인가 하는 많은 생각들을 한다. 이러한 선택들을 할 때 누군가의 조언을 듣게 된다면 우리는 훨씬 수월한 선택을 하지 않을 까 싶다.

 

이 책이 그 답을 줄 것이다. 실패 후의 결과를 두려워하지 말고 좀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우리의 삶을 건강하게 한다. 나는 이 책에서 답을 찾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