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락 - 공부의 신을 이기는
김찬기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꿈은 즐기는 자의 특권이다'와 더불어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기지 못한다'라는 말의 대명사처럼 불리우는 김찬기군.

 

[공부의 신을 이기는 공부의 락]의 저자인 김찬기군은 척수성 근위축증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1급 장애인이다  하지만 그는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의 학생으로 여느 20대와 마찬가지로 이십대를 만끽하며 지내고 있다. 맘대로 움직일수 있는 것은 손가락과 발가락뿐인데...

그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마치 한편의 영화와 같다. 아니 영화속에서나 드라마속에서만 가능할 거 같은 이야기였던 것이다.

 

[공부의 신을 이기는 공부의 락]을 읽으면서 '기적은 당신안에 있습니다'의 저자 슈퍼맨리로 우리에게 많은 감동과 눈물을 안겨주었던 존스 홉킨스 병원의 이승복이 생각났다. 유망받는 체조선수에서 한순간에 사지마비 장애인이 되었던 인간극장에서 소개되어 많은 이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그 슈퍼맨 리가 생각이 났던 것이다.

 

김찬기군 역시 슈퍼맨이라 불리워도 무방할 것 이다. 그리고 그런 김찬기군 옆에는 훌륭한 어머니가 계셨다.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자신만의 공부법으로 자신만의 공부 노하우로 당당히 지금의 자리에 오르게된 그의 이야기속에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된다. 그가 풀어놓는 책속에는 그가 들려주는 나만의 공부전략으로 樂을 찾아라와 실전에 강한 樂공부법등 공부 불변의 법칙과 내공 전수법이 실려있다.  아울러 찬기어머니가 들려주는 '찬기Mom Talk Talk'에서 찬기어머니의 노하우와 양육스타일을 살짝 엿볼 수 있다.

 

장애는 조금의 불편함일 뿐이라는 사실을 온몸으로 느끼게 해주는 찬기군을 위해 화이팅을 외쳐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