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
김종수 지음 / 정신세계원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따뜻하면 살고 차가워지면 죽는다. 라는 책의 제목만으로도 나에게 많은 위압감을 주는 책이다.  2권으로 된 세트의 책이기에 조금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맘으로 읽기 시작했지만 그것은 나의 기우였다.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따뜻한 물이 생명의 온도를 올린다는 말에 공감하지 못했지만 책 페이지가 넘어가면 갈수록 정말 따뜻한 물이 생명의 온도를 올린다는 것을 인정할 수 밖에 없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던 것은 나의 식습관을 하나하나 돌아볼 수 있다는 것이었다.  아직도 냉수를 마시고 있는 나의 모습..

음식을 한가지를 먹더라도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찾고, 맥주 한잔을 마시더라도 시원한 맥주를 마시기 위해 살짝 냉동고의 도움까지 받는 나이기에..

이러한 나의 식습관은 그대로 나의 딸들에게 이어지는 듯하다.

그래서일까 항상 비만을 걱정하고 있는 나와 딸들을 보니 정말 내가 무엇인가를 잘못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제프리송의 미라클 다이어트]는 거창하지도 않고, 요란하지도 않다.
단지 따뜻한 물과 복식호흡과 명상 만으로도 살을 뺄수 있다고 말한다.
간단한 단식등을 통해 우리의 몸의 변화를 느껴보자고 한다. 

아직도 이 책은 나에게 진행형이다.

앞으로도 쭉 나는 이 책을 읽고 많은 깨달음을 얻을 것이다.

우리가 일상에서 사소한 한가지만을 변화시켜도 우리의 몸은 나아질수 있다는 것이다. 예전에는 마시지 않았던 차를 마신다. 따뜻한 차를..

이제는 내가 스스로 챙겨 먹으려 한다.

식사후에도 따뜻한 물을 마시려 노력한다. 

이것이 내가 변화된 첫번째 모습인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