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예술은 나의 동작이나 움직임으로 진실을 표현해 보려는 노력이다.

완전하고 진실한 춤 동작을 하나 만들기까지 나는 오랜 세월이 걸렸다.

언어란 각각 다른 뜻을 갖고 있다.

내 공연을 보기 위해 몰려든 관객 앞에서 나는 아무런 주저도 없다.

나는 그들에게 내 영혼의 가장 비밀스런 충동을 보여주기를 서슴치 않는 것이다.

나는 최초의 순간에서부터 나의 인생만을 춤춰 온 것이다.

 

                                   - 자서전 " 이사도라 던컨(My Life)"  中에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