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갈등 - 갈등 해결을 위한 소통의 인간관계 기술
양광모 지음 / 청년정신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우리는 지금도 수많은 갈등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
단순히 점심을 무엇을 먹을까? 하는 단순한 갈등에서부터  이 직장을 계속 다녀야 하는가 하는 인생에 있어 중요한 갈등까지.  하지만 이러한 갈등이 있기에 우리는 좀더 심사숙고 하게 되고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주위에 도움을 받을때도 있다.


특히, 인감도장은 도장을 바르게 찍을 수 있는 홈이 없다. 그 이유는 인감도장인만큼 중요한 결정을 할때에는 좀 더 심사숙고 하라는 뜻이 담겨있다고 한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특히 이해관계가 얽히게 되면 많은 사람들과의 의견차를 보이게 되고, 그 의견차가 좁혀지지 않거나 원만한 타결점을 찾지 못했을대 우리는 심한 갈등을 겪게 된다.  


[굿 바이 갈등]이야 말로 현 시대를 살아가는 무수히 많은 갈등속에서 선택을 해야하는 우리들 아니 나를 위한 책인듯 싶다.  
인생은 출생(Birth)과 죽음(Death)사이의 선택(Choice)이다. 
아니 인생은 출생(Birth)과 죽음(Death)사이의 선택. 선택은 즉 갈등(Conflict)이다.

갈등(葛藤)은 칡과 등나무가 서로 얽히는 것과 같이, 개인이나 집단사이에 목표난 이해관계가 달라서 적대시 하거나 불화를 일으키는 상태를 의마한다.  현명하게 현실을 직시하고 그 갈등의 뿌리를 찾아 풀어가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란것을 알고 있지만, 말처럼 그 또한 쉽지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런 답답한 현실에 긍정적이 피드백을 주는 책이 바로 [굿바이 갈등]이다.
풀리지 않을 것 같은 실타래를 하나하나 풀어가듯이 한부분 한부분 짚고 넘어가는 것이 많은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도 갈등 없는 인간관계를 위한 10계명은 우리가 자칫 모르고 지나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것들을 하나한 집어주고 그 사소한 것들이 원만한 관계의 시작임을 알린다.

[갈등 없는 인간관계를 위한 10계명]
1. 나는 사람이 가장 소중하며 진실한 인간과계를 추구한다.
2. 나는 사람들을 밝은 미소, 따뜻한 눈빛으로 대한다.
3. 나는 사람들과 친밀한 스킨쉽, 우정과  환영의 몸짓을 나눈다.
4. 나는 사람들에게 순수한 관심을 기울인다.
5. 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한다.
6. 나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말을 많이 하고, 상처주는 말을 하지 않는다.
7. 나는 사람들에게 먼저 , 더  많이 베푼다.
8. 나는 사람들의 성공과 행복을 돕는다.
9.나는 사람들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인다.
10. 나는 인간관계를 통해 참다운 기쁨과 보람을 공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