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주의자
한강 지음 / 창비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맨부커 인터내셔널상 수상작이라는 이유가 가장 컸던것 같다. 이책을 읽은 이유는..

나에게는 낯선 한강이라는 작가.. 맨부터상 수상이 아니었다면 아마도 모르고 지나쳤을작기이다.

[채식주의자] 연작소설이다. 채식주의자만 읽어서는 그 뜻을 헤아리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나역시도 연작소설은 생각도 못하고 채식주의자만 읽고나서 조금은 의아해 했던것이 사실이다.

뭐지....하는 느낌..

하지만 이어서 몽고반점, 나무 불꽃을 읽고 나서야 흐릿한 그림을 그릴수 있었다.

채식주의자에 비해 몽고반점이나 나무 불꽃은 쉽게 읽혀졌지만 나에게 채식주의자는 읽혀지지 않고 나를 밀어내는 작품이었다.

흐릿한 그림들을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책의 해설편가지 꼼꼼히 읽고 마지막 장을 덮었지만, 안개가 낀 듯한 풍경만이 나에게 다가온다.

영혜.. 그녀의 행동들, 그녀의 꿈으로 인해 시작된 채식주의자가 아닌 채식주의자가 되어버린 그녀.. 이야기의 짜임은 상당히 매력적이다. 이야기그 중반을 넘어서면서 속도가 붙는다

책을 읽고 있으면서도 그 뒷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했다.

전체적인 윤곽만으로는 뭐라 말할 수 없다. 하지만 한 번더 읽게되면 좀 더 뚜렷해지리라.. 그리고 이 작픔을 통해 한강이라는 작가의 작품들이 너무나 궁금해졌다.

채식주의자는 오묘한 맛을 가진 작품이다. 하나의 맛을 지닌 작품이 아닌..

말 그대로 오묘한 맛을 지닌 작품이다.

한번더 이 책을 읽게 되면 좀 더 맛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하지만 아직은 읽고 싶지 않다. 좀 더 이 책이 주는 매력을 즐긴뒤, 다시금 또 다른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