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시간 - 전 세계를 감동시킨 아론 랠스톤의 위대한 생존 실화
아론 랠스톤 지음, 이순영 옮김 / 한언출판사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7시간.. 5일이 조금 넘는 시간이다.
우리가 살아오는 시간중에 127시간은 어떤 기억으로 남을 시간일까? 아마도 바쁜 일상으로 기억조차 남지  않을 시간일 것이다.

하지만 아론 랠스톤에게는 어쩜 삶과 죽음의 문턱의 순간을 넘나드었던 시간이었으며, 자신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고, 자연앞에 무릎을 꿇을 수 밖에 없는 인간의 나약함을 실감했던 시간이었으며, 자기 자신의 분노와 이기심..그리고 마지막에는 얼마나 잔인할 수 있는지를 알게 해 준 시간이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127시간은 아론 랠스톤으로 하여금 제2의 인생을 살게하는 터닝포인트 같은  시간들이었다.

 

실제 영화로 제작되어 골든 글로브 3개부분의 상까지 받게 되었지만, 책을 한장 한장  읽어내려가면서 실제 그의 아픔과 고통을 함께 하는 듯했다. 그가 갇혀버리게 된 말발굽 협곡. 그곳에서 그는 추위와 싸워야 했고, 갈등과 배고픔에 그리고  자신의 현실과 싸워야 했다.
글을 읽으면서 어느새 나는 그와 함께 그의 팔을 짓누르는 쐐기돌을 부수고 있었고, 그가 추위와 견딜 수 있도록 그를 응원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가 썩어들어가는 자신의 팔을 자를때에도..

그리고 이 책을 읽는 사람이라면 누구나가 이 생각을 할 것이다.
내가 만약  아론 랠스톤처럼 그런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나는 과연 그처럼 나의 팔을 스스로 자르고 그 협곡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나도 그처럼 그런 강한 의지로 강한 정신력으로 마지막 순간에서조차 현실을 직시하고 현명한  판단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말이다.

하지만 막상 그 상황에 처하지 않고는 답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위기의 순간에 가장 빛을 발하는
그런 의지와 정신력이 부러울 따름이다.  그렇다.  나는 항상 나의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항상 불평 불만으로 가득찬 일상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 무엇에 감사해야 할지도 모른채 말이다. 
어쩜, 아론의 긍정적인 성격이 127시간이란 고통을 견디게 했는지도 모른다.

아론은 말한다.
삶이 주는 희열을 찾아 행동하고 마은 속 열정을 투구하며 서로에게 용기를 주는 사람으로 살았다는 일이  무엇보다 소중했노라고 자신의 팔을 자르고 다시 삶의 끈을 잡을 만큼..
나에게도 그런 삶의 열정이 자릴잡고 있을 것이다. 그 열정을 이제는 끄집어 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