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청소년상담사 3급 단기완성 - 2016년 14회 최신기출문제+해설수록, 출제기준 및 최근 기출문제 유형 반영
홍평표 외 엮음 / 시대고시기획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3년전에 청소년 상담사3급과 사회복지1급 준비를 했지만,

이상하게 이 시험들을 준비하게 되면 집안에 일이 생겨 2년 정도 시험을 못보게 되어서

포기를 하고 있다가 청소년 상담이라는 매력을 도저히 놓지 못해

2016년 10월에 있을 시험을 다시 준비하게 되었다.

여러 출판사의 책을 알아보다가 결국 나는 시대고시의 청소년 상담사 3급단기완성을

선택하게 되었다.

자격증을 위한 책으로 시대고시책을 선택하는 편이다.

이년전에 구입했던 청소년 상담사나 사회복지 1급 이론서도 시대고시 책이었다.

비교적 내용요약이 자세하게 되어 있고, 책을 볼때 지루함이 없어서 시대고시책을

선택하는 것 같다.

이번 청소년 상담사 책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고민이 많았다.

인강을 선택하고 거기에 맞는 책을 구입해야 할지 아니면 늘 그랬듯이 독학으로

자격증 공부를하는 편이어서 시험준비에 충실한 책을 구입하여 혼자 공부를 해야 할지..

결론은 후자쪽으로 방향을 잡고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관계로 단기완성을 선택했다.

청소년상답사3급 한권으로 끝내기 책과 이 책 사이에서 고민을 했지만,

비교적 짧은 기간에 효과적인 성과를내기 위해

짧지만 중요내용만을 모아서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는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10월에 있을 시험..

체계적인 준비를 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전에 공부했던 부분들이라 나의

잠재의식속에 있는 기억들과 지식들을 활용해 시험준비를 하리라.

일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지만,

내가 해보고 싶은 분야이기에 힘을 내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