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쫄깃 씹는 맛 삼겹살 갈비 스테이크 보쌈 프라이드 치킨 - 쎌프 쿠킹
여성자신 편집부 엮음 / 여성자신 / 2003년 12월
평점 :
절판


주부가 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는것 중의 하나가 요리이다.

더 나아가 고기를 가지고 하는 요리는 더욱 어려움을 겪는다.

나역시도 아이들을 위해 요리를 하면서 고기를 어떻게 손질하고 어떻게 요리를

해야 하는지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다.

그런 나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구입했던 책이 바로 이 책이다.

내가 이 책을 구입할 당시만 해도 지금처럼 인터넷이 보편화가 많이 안되어있었고,

레시피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지 않을 때였다.

지금의 정보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다. 하지만 나는 지금도 고기요리를 할 때면 이 책을

펼쳐보게 된다.

소고기는 물론 돼지고기, 닭고기까지 손질법과 다양한 요리법들이 수록되어 있다.

그리고 요리의 포인트가 각 요리별로 첨부되어져 있어서 그 요리에 알맞은 팁을 전해준다.

초보주부에서 초보엄마 과정을 지나면서 나의 요리실력은 그다지 발전이 없다.

하지만 갈비찜 하나는 자신이 있다.

물론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지금의 맛을 낼수 있는 나만의 요리법을 가졌지만,

그 배경이 되어준 것이 바로 이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가 좋아하는 삽겹살을 가지고 수육을 만들었던 것이

이 책과 함께한 처음 요리였다.

비록 지금은 이 책을 구입했을 당시의 낭만은 없지만

우리의 식탁에 꾸준히 오르는 고기요리에 있어서 이 책인 나에게 집밥 백선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