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라피 쉽게 배우기 캘리그라피 쉽게 배우기 1
박효지 지음 / 단한권의책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캘리그라피 쉽게 배우기]

올해 고등학생이 된 큰 딸아이의 요청으로 캘리그라피에 관한 책들중 고심에 고른 책이다.

무슨 바람이 불어서인지 큰딸아이는 작년 겨울부터 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 노래를 부른다.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기초가 튼튼한 책을 고르는 것이 나의 기준이 되어버렸다.

이 책은 나의 기준과 딸아이의 요구를 만족하기에 충분한 책이다.

캘리그라피는 POP와는 다르다. 흡사 pop와 같은 개념으로 바라볼 수 있지만,

전혀 다르다고 생각한다. 또한 폰트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폰트는 대량생산이 가능하지만 캘리그라피는 맞춤으로 제작한다는 점이 다르다.

캘리그라는 희소성의 가티와 글자에 감성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것 같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배움의 시간이 필요하다.

본인의 만족도에 필요한 배움의 시간을 겪어야만 하나의 작품으로 태어날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은 기본적인 개념과 준비물들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캘리그라피에 대한 배경지식을 함께 다루어준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중담의 표현요 한 기기본적인 선긋기기 있다.

붓을 가지고 선의 크게, 굵기, 선의 끝처리,농담의 표현등을 연습하록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여러가지 글씨체를 따라해보고, 이미지를 넣어서 하나의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가이드도

수록되어 있어서 여러모로 유익한 책이다.

혼자만의 개성을 나타낼수 있는 매력을 지닌 캘리그라피..

나도 [캘리그라피 쉽게 배우기] 이 책을 통해 캘리그라피 세계로 입문해본다.

지금 당장 전문 캘리그라퍼가 될수는 없지만, 나만의 개성으로 표현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