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만들고 싶은 리버티프린트 이지룩 & 소품 54 두근두근 손바느질 레슨
실업지일본사 지음, 김수정 옮김, 박상희 감수 / 참돌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연년생의 딸들을 키우면서 나의 로망이라면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옷을 딸들에게 입히는 것이고, 딸들과 내가 함께 예쁜 원피스를 입고 나들이 하는 것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커갈수록 이런 나의 바램은 그저 나의 로망일 뿐이었다.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는..


  리버티프린트..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잔잔한 꽃무늬를 말하는 것 같다. 흔히 아이들의 원피스에 많이 사용되는 그런 꽃무늬들이다.  영국 리버티사의 베스트 겔렉션이 책속에 소개되고 있어 더욱 좋았다. 어찌보면 하늘하늘 아름답고 아이들을 앙증맞게 보이는 것 같고, 어찌보면 조금은 촌스러워보이는 것은 나의 취향이 아니어서 그런것일까.. 여성스러움과는 거리가 좀 있기에 그런 느낌이 든 것일것이다.

  이 책속에는 아이들을 위한 옷, 엄마를 위한 옷은 물론 남자아이를 위한 옷과 여러가지 소품들을 만나볼수 있는 다양성이 들어있다. 가장 나의 눈에 들어오는 것은 침대커버와 꽃무늬 슬리퍼였다. 딸들에게 어울리지는 멋진 방을 꾸며줄 소품들이기에 더욱 나의 눈을 사로잡는 것 같다. 더욱이 사랑스러운 패치워크 테디베어와 주방용 장갑과 앞치마등을 만들수 있는 실사이즈 패턴과 순서가 상세하게 들어있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

 

  정말 책 제목그대로 꼭 만들고 싶은 리버티프린트 이지룩 & 소품 54가지를 만들 수 있다. 이 책을 보면서 가장 중요한 것 한가지.. 이 책은 실사이즈 패턴이 들어있다. 직접 천에 대고 사이즈별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S~LL까지 사이즈 역시 다양해서 아이들옷은 물론 엄마옷까지도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책을 보면서 가장 아쉬운 것은 내가 재봉틀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재봉틀을 할 수 있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뚝딱뚝딱 옷을 만들 수 있을 거 같다. 하지만 한땀한땀 바느질을 통해 아이들을 옷을 만들어보는 것도 재미있고 보람되리라. 이 책속에서 사용되어진 천들을 구입할 수 있게 안내되어져 있어 욕심내어 옷을 만들어 보리라.  나처럼 리버티 문양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맘에 드는 천을 이용해 옷을 만들어 보면 만족감을 더할것이다.  올 가을에는 가을 색과 어울리는 예쁜천들로  아이들의 옷을 만들어 보리라. 그 옷을 입고 아이들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