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스토리
최문정 지음 / 다차원북스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스토리(her story)..

표지 제목을 잘못 읽을줄 알았던 책의 제목 허스토리..

보통 히스토리는 역사라는 단어는 남자의 이야기라는 뜻이다.이에반헤 여성의 시각에서 본 여성에 의한 역사를 허스토리라고 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부끄럽게도 말이다.

네쌍둥이로 태어났지만 자신들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각기 다른 삶을 살아가는 네 여자들의이야기이다.

몰입도는 굉장히 좋았던 책이었다. 처음부터 쑥하고 빨려들어가는 책의 몰입도에 흥미진지함이 묻어나오는 책이었다.

하지만 좀 더 깊이들어가는 내용이다기 보다는 네 자매의 성장과정이 빠르게 진행이 되다보니 조금은 아쉬움을 감출수 없는 책이기도 하였다. 아니 아쉬움을 넘어서 조금은 불만족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다.책을 두 권으로 해서 좀 더 깊이있는 이야기가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리고 어떻게 이렇게도 네자매의 운명이 안타까울수 있을까 하는 안타까움에 회피하고 싶어 책을 덮었던 것이 여러번이다. 작가의 의도는 불우한 출생의 비밀을 간직한 네자매의 뜨거운 우애를 다루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너무나 잔인하다는(?) 생각을 떨쳐버릴수 없었다.

그러면서 빨리 네자매가 만나길 바랬지만 안타깝게도 배스의 죽음으로 망연자실하게 만들었다.

더욱이 엔젤의 마지막 모습이 더욱 안타깝게 한다.

조금은 편하게 엔딩을 받아들일수 있길 바라며 읽었지만 나의 바램대로 엔딩이 되질 않는다.

가슴아픈 네자매의 이야기가 세삼 나의 형제자매들을 생각하게 한다.

각자 살기 바빠 일년에 두어번 만나지만 항상 우리는 가족이라는 것을 잊지 않고 살아가길 바래본다.

참으로 안타깝지만 모처럼 맘이 충만해지는 책을 읽은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