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의 정석 2013 중·고입편 - 교육의 정석 개정판 입시의 정석 2013
김미연 지음 / 살림Biz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입시의 정석 2013 중·고입편] 이 책을 받아들고 적잖이 당황했다.

일반 책들보다 큰 사이즈의 책이라서 왠지 색을 사면 끼워주는 부록편 같은 느낌을 지울 수 없어 실망감도 약간.. 하지만 책의 내용면에서는 나의 마음의 그림자를 확실히 거두어 주고 서광을 빛추어 주는 책이었다. 막연히 국제중이나 특목고는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지만 큰아이가 이제 6학년이 되다보니 당장 나의 발등에 불이 떨어진 것이다. 자고 일어나면 수시로 바뀌는 교육정책 탓에 강건너 불구경이었을지도 모르겠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나를 당황케 했던 것은 이 책의 저자였다. 유진투자증권 교육 담당 애널리스트인 김미연이 바로 그 주인공이였는데 그녀는 주식을 분석하고 주가를 전망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이 책을 읽고 이해하는데는 시간이 좀 걸렸다. 수시, 정시, 입학사정관제, 자기주도학습, 자사고, 특목고들.. 당장 눈앞에 있는 것들만 보였을 뿐이자 앞으로의 일들이 멀게만 느껴 졌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서서히 눈을 뜨는 듯 하다.

하지만 아직도 부족함이 많은 것을 느낀다. 지금 하고 있는 것이 맞는지.. 어떻게 해야 할지..

발을 동동 구르게 만드는 조급함이 들었다가, 좀 더 여유를 갖고 기다려보자하는 관망적인 마음도 들었다가 오락가락하는 나의 마음을 진정시킬 수 가 없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것은 정보에 뒤쳐지만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이다.

언제나 안테나를 길게 뽑은채 정보에 민감해가 반응해야 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수시로 바뀌는 입시 정보를  정확히 꿰뚫어 보고 대비하고 준비하는 준비된 엄아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