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권의 몰입 공부법 - 학습 코칭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몰입으로 가는 길
정형권 지음 / 성안당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는 내내 나자신이 너무나 초라해 보였고 너무나 모르는 것이 많았구나 하는 반성이 들었다. 아이들이 책상에만 오래 앉아 있으면 아이들의 공부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공부를 많이 하는 구나 하는 흐뭇함이 있었고, 짧은 시간동안 공부를 하고 나오면 왠지 의심의 눈초리를 거두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공부하는 시간이 많고 적음을 떠나서 아이들이 얼마나 몰입하여 공부하였는지사 중요한지를 미처 깨닫지 못했던 것이다,

그리고 몰입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훈련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참으로 어찌보면 조금은 한심해 보인다 내가..

이 책속에는 몰입으로 향하는 길이 제시되고 있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뚝딱하고 되는 것이 아니기에 아이들의 기잘에 맞는 방법으로 조금씩조금씩 늘려나가 몸에 배도록 해야하는 것임을 깨닫는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큰 수확이라면  [정형권의 몰입 공부법] 이 책을 통해 작은 아이의 문제점을 찾은 것 같아 마음이 조금은  홀가분해졌다. 항상 엉덩이를 붙이고 열심히 하는 작은 아이는 공부한 시간에 비해 성적이 나오질 않아 속상함이 컸다. 무엇보다도 열심히 노력한 아이가 실망할까봐 가장 노심초사 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작은 아이는 몰입을 깊이 하지 못했던 것이다. 그에 반해 큰아이는 작은 아이의 공부량에 반정도만 해도 항상 지금의 성적을 유지하는 것을 보고 참 아이러니 했던 것이 사실이다.

아이들과 내가 해야할 과제를 알아냈으니 이제는 실전에 돌입해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이리라.

자기주도학습의 지나 이제는 몰입으로 나아가야 하는 것이 최선이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