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으면 읽을수록 논술이 만만해지는 우리고전 읽기 1 지식이 열리는 신나는 도서관 2
허순봉 엮음, 김홍 그림 / 가람어린이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자와 해학이 넘치는 우리의 고전을 초등학생인 아이에게 읽히기란 감히 생각도 못했던 나에게

[읽으면 읽을 수록 논술이 만만해지는 우리 고전 읽기] 는 나에게 딱맞는 내가 찾던 책이었다.

조금은 이른감이 들었지만 이 책을 보는 순간 이 책이다 싶었다.

더욱이 이 책은 구성면에서 그 어느 책보다도 탄탄함을 보인다. 그리고 이 책을 읽는 방법까지 제시해주는 친절함을 보인다.

이 책의 가이드대로 먼저 지은이에 대해 알아보고, 그리고 줄거리를 읽어보고, 우리고전을 읽기 전에, 소설 원문, 초등 필수 단어장 및 구절풀이, 논술 실력을 쑥쑥 읽어 줘요!! 이 책의 가이드에 따라 이 책을 읽다보면 왠지 더욱 이 책에 빠져들 수있음을 느낀다.

엄마인 나에게는 그 옛날 학창시절에 읽었던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우리 딸들에게는 우리고전들에 대해 입맛을 다시는 행복은 준다. 아직은 우리 고전에 대해 입맛을 다시는 정도의 책읽기로 충분한 책이다. 아이들에게 어려운 단어들에 대해 일일이 그 단어의 뜻을 알려주고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tip을 달아주고, 마지막으로 논술 식력을 쑥쑥 올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아이들의 눈을 사로 잡는다. 짧은 글 짓기와 이해력, 사고력, 논리력을 기를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하나의 고전이 끝날때마다 수록되어져 있어 아이들이 책 읽기에만 그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갈수 있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아이들의 사고가 자람에 따라 아이들에게 넣어주는 책 역시도 함께 그 범위가 다양해지고 그 깊이가 깊어져야 함을 다시금 느낀다. 맛있는 책들을 맛있게 마음껏 읽을 수있는 아이들로 자라기를 소망해본다

그어느때보다 논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시기에 아이들에게 좋은 읽을 거리와 좋은 생각거리를 주게 되어 엄마로서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좀더 보람있고 알차게 보낼수 있을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