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우바우바의 수학 클리닉 - 마음대로 안 되는 수학, 한번에 해결하는 20가지 특별 처방
김수경 지음, 문대웅 그림, 김연비 외 감수 / 동아엠앤비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의 기말시험이 끝이나고 결과가 나왔지만 여전히 수학이 딸들의 발목을 잡는것이 아쉽다.

고학년이 되면서 부쩍이나 수학에 대해 힘들어 하는 아이들이다. 그런 딸들을 위한 맞춤 처방이랄까..

[닥터 우바우바의 수학 클리닉]은 아이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수학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비법 20가지가 소개되어지 고 있다.

참으로 기특하게도 심리적요인으로 기초 부족으로,잘못된 학습법으로 주의력 결핌으로 그리고 시험전략으로 나누어진 5가지의 가지에 20개의 줄기가 붙어 튼튼한 뿌리를 이루어준다.  자신감이 부족할때, 수학 혐오증상, 지나친 부끄러움 증상, 수학 트라우마 증상등 우리 아이들에게서 나타날 수있는 증상들에 대해 짤막한 이야기와 더불어 소개한다. 그리고 그 증상들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들어 증상과 치료라는 페이지를 만들어 더 효울적으로 아이들의 문제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는 장점을 지닌책이다.

그라고 각 증상치료를 위한 연습문제도 제시되고 있어 만족도를 더한다.

아이들에게 아니 이 세상에서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은 드물것이다. 그처럼 모두가 다 수학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즐거운 이야기를 읽듯 이 책을 읽다보면 자신감을 가지고 수학을 접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여름장학에 아이들과 함께 수학이란 놈을 단단히 붙잡아야겠다. 아이들의 발 밑으로.. 수학에 자신 없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