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선식 영단어 초스피드 암기비법 만화 4 - 얼렁뚱땅 격투기
경선식 지음, 문성기 그림 / 사피엔스21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스피드 경선식 암기비법 만화 4권 - 얼렁뚱땅 격투기]는 육군대장이 된 기동이와 뒤죽박중 이종 격투기 과정과  관련된 단어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내용이다.  [초스피드 경선식 암기비법 만화]시리즈는 아이들의 영어단어를 위해 선택한 책이다. 총 5권으로 구성되어져 있는 책이다. 

5배이상 빠르고 오래 암기되는 해마학습법을 토대로 아이들에게 단어를 기억하게 하는 일종의 연상기억법이다. 사람이 뇌에 해마라는 부분은 위가 기억작용을 하때 집중적으로 활용되는 부분이다. 하지만 무작정 단어를 영어단어를 외우면 이 부분은 거의 작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어떠한 상황을 상상하여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듯이 암기하면 이 해마라는 부분이 활발하게 작용하는 것이다

비록 만화로 되어있지만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단어들을 머릿속에서 연상시킬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점은 이 책의 구성이다.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내용을 만화를 통해 기억하고 동영상강의를 통해 들으면 거의 100% 암기하게 된다. 각 권당 총10~12강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고 강의 시간도 1강당 20분 내외로 아이들이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자 이 책의 매력인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은 만화임에도 불구하고 이 책에 담긴 단어의 개수가 약110여개에 달한다. 또한 원어민 발음의  MP3 파일 무료 다운로드 받을수있어 그 효과를 더한다. 

만화로 되어져 조금 망설였던 부분이 있었지만 우리 아이들이 매일매일 동영상 강의까지 챙겨듣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 뿌듯하다.  [초스피드 경선식 암기비법 만화] 많은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