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9 - 은하계 추격전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9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BEN10 슈퍼 히어로 벤의 신나는 과학모험 과학영웅

김강민 지음
중앙M&B 2012.02.28
펑점

[과학영웅9 - 은하계 추격전]

벌써 과학영웅의 9편이 나왔다. 처음 부터 줄 곧 보기 시작한 벤의 신나는 과학모험이야기.

회를 거듭할 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지는 슈퍼히어로의 벤의 과학영웅.

요즘은 학습만화가 범람을 하고 있다. 어찌보면 무분별할 정도로 너나할 것 없이 학습만화형식의 책을 펴낸다.

이제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어가는 연년생 딸들 역시 학습만화를 자주 접하는 편이다. 본의아니게. 하지만 항상 딸들이 학습만화를 보고 있으며 보지 말라는 무언의 압력을 가하는 나를 본다. 학습만화에 치여 다른 책들을 멀리 할까하는 조바심에서이다. 다 나름 장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말이다.

그래고 솔직히 엄마입장에서는 아이들이 다른 책을 보기를 원하는 것이다. 

유일하게 아이들이 봐도 그저 흐뭇한 책이다. 학습만화임에도 불구하고..

1권부터 8권까지 우리 아이들은 과학영웅을 너무나 좋아하고 또 열심히 읽는다..

처음 1권부터 그렇듯이 과학영웅은 학습만화이지만 다양한 형식과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넒은 과학적 자료로 나의 마음을 흡족하기 했던 것 같다.  이번 9권 역시도 나의 이런 바람을 저버리지 않고 요즘 말로 '대박'이다. 무엇보다 이번 이야기는 벤의 이야기도 재미있었지만 Episode뒤에 좀 더 넓은 배경지식을 위해 들려주는 이야기들이 나의 시선을 끈다.

별의 일생 이야기,우리 은하 이야기, 우주의 은하들 이야기, 빅뱅 우주 이야기등 좀 더 넓은 확장된 시선을 보여줘서 더욱 만족이다. 우리가 모르는 많은 정보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지루하게 않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일석 이조의 효과를 보는 것 같다.

무엇보다도 개정 교과서의 내용을 충분히 반영하려 애쓴 흔적이 역력하다.

그리고 엄마들의 사랑을 받는 워크북 역시 과학영웅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그래서일까 우리 딸들은 과학영웅의 또 다음 이야기를 기다린다. 나 역시도 다음 이야기가 너무나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