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조앤 롤링 Who: 세계인물교양만화 19
김승렬 지음, 스튜디오 청비 그림, 박원배 감수 / 다산어린이 / 201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WHO? 조앤 롤링]은 해리 포터 시리즈로 전세계적으로 너무나 유명한 작가이다.

지난 겨울 방학 동안에도 우리 큰아이는 해리 포터와 함께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리 포터 시리즈 전권을 여러번 읽고 영화 역시 1편부터 마지막편까지 몇차례를 봤는지 모를 정도이다.

큰아이의 해리포터 사랑이 이번에는 작은 아이로 옮겨져 요즘 우리 초등 딸기들은 해리 포터 앓이 중이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롤링에게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한것 같다.

그녀의 긑없는 상상력이 빚어낸 해리 포터. 그녀는 책을 사랑한 독서관으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결코 자기의 꿈을 포기하지 않았던 것이다.

WHO? 조앤 롤링의 성공비결은 시련을 이겨낸 용기와 창작에 대한 열정이라 할 수 있겠다.

[WHO? ]시리즈는 어린이들에게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희망찬 비젼을 세울 수 도와주는 책이었다.

[WHO? ]시리즈에서는 현재 우리 아이들이 가장 닮고 싶은 롤모델들을 만날 수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학교 교과과정과의 연계가 이루어지고 있는 책이었던 것이다. 이 책은 만화형식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인물들의 배울점을 전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은 단순히 인물에 관한 정보 뿐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그 인물과 관련된 여러가지 배경지식을 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이들에게 유익한 WHO? 시리즈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