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문 - 나의 뱀파이어 연인 트와일라잇 2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변용란 옮김 / 북폴리오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두번째 이야기 뉴 문 ( New moon) -초승달

이 책 역시 영화를 먼저 보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속의 영상과 영화로 본 영화들이 조화롭게 어우려져 이 책을 읽는 내내 다시 영화를 찾아보고싶은 충동을 자주 느끼곤 했다.

이 책에는 크나큰 사건들이  등장한다. 가장 큰 사건은 무엇보다도 제이콥이 늑대인간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볼투리가가 등장과  더불어 벨라가 벰파이어가 되어애 한다는 것이 사실이 좀 더 명확해지는 사건들이 이어지게 된다.  끝이 나는가 싶다가도 이어지는 시리즈의 매력은 아무래도 벨라와 에드워드의 사랑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역시 책이 주는 즐거움을 흠뻑 느끼며 책의 마지막 장을 덮게 되어 흐뭇했다.

영화로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책들속의 매력들, 등장인물들의 감정의 시선을 따라 걷다보면 역시나 영화는 책을 능가할 수 없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번처럼 영화를 먼저보고 책을 읽게되는 경우가 더욱 책을 읽는감정의 선이 뚜렷한것 같다. 책을 읽고나서 보게되는 영화는 나름 아쉬움이 남기것 같다.

이 책의 이 부분을 영화에서는 왜 이렇게 밖에 표현하지 않았난 싶기도 하고..

요즘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읽게 되어 너무나 행복하다.

그리고 정점을 향해 치닫는 긴장감을 즐기고 있는 내 자신을 본다.

두툼한 책이지만 나에게는 아쉽게만 느껴지는 이유이기도하다.

남들 다읽고나서 혼자 뒷북치는 것 같지만 그래도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