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포트폴리오
박주홍.이경빈.장호근 지음 / 중앙M&B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명문대 포트 폴리오] 그동안 입학사정관제가 이슈가 되고 모든 대학에서 입학사정관제가 도입되면서 가장 주목을 받게 되었던 것은 아마도 포트 폴리오 였을 것이다. 그래서인지 초등학생때 대상으로 하는 포트 폴리로에 관한 책들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지만 정작 엄마의 입장에서는 더욱 확실한 답을 원하고 있는것 같다.

그 해답을 주는 책이 바로 [명문대 포트 폴리오]책이다.

궁부의 신이라 일컫어지는 3인방의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멘토링책이다.

우리나라의 모든 부모들의 로망이라고 할 수 있는 서울대와 카이스트에 진학할 당시 그들이 작성했던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대부분의 내용을 포트폴리오 작설하는 법과 입사학사정관제에 대비하는 요령등을 설명해주고 있다.

어떤 이는 이렇게 말한다. 수시로 변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교육 정책상 지금의 초등학생들이 고등학교에 들어갈때가 되면 또다른 입학전형들과 또 따른 교육정책이 쏟아져 나올것이라고 그러기에 본인은 지금의 교육정책에 그리 많은 관심을 두지 않는다고 말을 하는 이를 보았다.  어찌보면 그의 말이 틀린 것은 아닐것이다. 지금 초등학생인 우리 아이들에게는 입학사정관제가 아닌 포트 폴리오가 주목받지 않은 또 다른 교육정책이 우리 아이들에게 접목될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찌 지금의 현실을 그냥 묵과할 수 있단 말인가.

멀리 볼수 있는 안목도 중요하지만 지금의 현실을 결코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지금 당장 발등의 불은 아니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활용하면 좋을 정보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명문대 포트 폴리오] 그 안에서 자기에게 맞는 답을 얻어가고, 좀 더 멀리볼 수 있는 안목을 좀 더 넓게 아이들을 안을 수 있는 배려를 이 책에서 찾고 싶다. 아니 나는 벌써 찾았을 지도 모른다. 나의 안에서 아이들을 위한 하나의 나침반이 되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기에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