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동 선생님도 놀란 초등과학 뒤집기 18
최은정 지음 / 성우주니어(동아사이언스)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초등과학 뒤집기 시리즈는  본책과  자율학습문제집 그리고  인덱스북을 통해  50가지의 과학주제를  유기적으로 연개해놓아 입체적인 학습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이러한 한 가지 주제를 다룬 여러 종류의 책을 읽는 것을 신토피칼(Syntopical)독서법이라

하는데 이 독서법은 가장 높은단계의 독서방법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즉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학습이라는 군요.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이 자자한 책은 저를 결코 실망시키질 않는군요.

먼저7장으로 구분이 되어있고, 각 장마다 [교과서에서 찾아봐요] 를 통해 교과과정의 연게부분을 쉽게 찾을수 있게 해주고 각장의 끝부분에는 있는 [퀴즈풀고 놀다보면 실력이 쑥쑥] 코너에서는  올백으로 가는 퀴즈와 집에서 해볼수 있는 간단한 실헌에 대한 tip도 있어 책을 단순히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엄마와 같이 실험도 해볼수 있고 또, 그 실험에 대한 개념정리도 잘 되어 있는 것 같아

너무나 만족스러운 책인것 같아요.

우리 일생생활속에서의 이야기들을 아이들이 쉽게 읽고  또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한것과 읽을 거리를 제공해 아이들의 지루함을 해소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정말 선생님들도 깜작 놀랄만힌 책입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고 그 안에서 호기심을 갖고 그 호기심을 해결하기 위해 도 다른 책을 읽을 수 있다면 우리나라의 과학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만화로 된 학습만화 다음에 아이들에게 넣어주면 좋은 책인 것 같아요. 학습만화로 아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졌다면 이 책을 통해 정리를 할 수 있을 거 같아 유액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