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1 어린이를 위한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1
한비야 지음, 김무연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가 한비야 님의 책을 접한것은 아마도 초등 4학년 국어 교과서에 한비야님의 글이 실리면서 일것이다.

한비야님은 네티즌이 만나고 싶은 사람 1위, 외국인에게 자랑하고 싶은 젊은 한국인 1위에 오를정도로 많은 청소년들이 롤모델로 삼고싶은 분이기에 하다.

한비야님의 [ 어린이를 위한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지도밖으로 행군하라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할 것과 공감할만한 이야기들을 가려뽑아 엮은 책이다. 아프가니스탄과 말라위, 잠비아, 그리고 네팔의 여러곳을 다니며 긴급 구호 단장으로써 많은 활동을 하고 계신다. 한비야님의 눈을 통해 그 나라들의 사정과 또 그 나라안의 사람들의 척박한 삶의 모습을 볼수 있다. 굶주림에 고통받으며 지금 이순간도 죽어가고 있는 어린 아이들을 보면서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아팠다.

자식을 키우는 부모입장에서 아이들이 굶어 죽어가는 것을 볼수 밖에 없는 부모들과, 전쟁으로 인한 아픈상처들까지 모두 감내하고 받아들여야 하는 어린아이들을 보면서 같이 가슴아파해주고 같이 응원해준다.

아무렇지 않게 물을 마시는 우리 아이들. 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쉽게 흘려보내는 물들이 물이 부족한 나라에서는 얼마나 소중한 물이 될것인지 우리 아이들은 모를것이다. 나역시도 가슴으로는 그사람들의 고통을 이해한다고 하지만 내가 겪지 않은 고통이기에 말분인 것 같아 반성이 된다. 이렇듯 한비야님은 세계 많은 나라어린이들이 굶어죽어가고 있는 현실을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오늘도 힘차게 행진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아이들도 좀 더 넓은 가슴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이 든다.좀 더 멀리 볼수 있는 마음을 푸었으면 한다.

한비야님의 책으로 인해 다시금 지금 이순간의 소중함을 느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