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자습서 6-1 - 2012 초등 우공비 수학 자습서 2013년-1 4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6학년이 되는 큰아이는 작년에 우공비를 가지고 공부를 하였다. 그래서 그런지 우공비에 대한 믿음이 큰편이다. 아직 학원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 혼자 공부하는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교재의 선택이다. 겨울방학을 이용해 아이와 함께 6학년 교재 선행을 위해 선택한 것이 [초등 우공비 수학 자습서 6-1]이다.

 [우공비 수학 자습서]는 기존의 문제집과는 다르게 전과개념에다가 문제집을 접목해 색다른 자습서가 탄생한 것 같다. 아이들이 고학년이 되면서 전과가 필요하게 된다. 우공비 수학 자습서는 어쩜 전과를 대신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이 자습서는 쉬운 교과서 해설, 친절한 숙제 해결, 야무진 단원 마무리로 교과서를 완벽하게 학습할 수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학 교과서와 수학 익힘책의 문제들이 고스란히 다 담겨져 있다.  그리고 그 문제들의 유형을 아이들이 다시금 공부하게 되는 형식같다.

교재에 수혹되어져 있는 문제의 형식도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을 정도로 잘 구성이 되어져 있고, 교과서에 대한 부분들도 잘 구성이 되어져 있어 한눈에 보기에 좋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수학을 배우기 전에 미리 예습을 할수 있고, 아울러 그 문제들을 풀어봄에 따라 복습도 되고,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교과서와 수학 익힘책의 문제들이 다 들어있으니 숙제를 할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수 있을 것같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습서 구성도 개념과 문제유형을 곰꼼히 잡아주고,단원 마무리도 2회씩이 수록되다 보니 확실한 마무리를 할수 있어 좋았다.  조금 아쉬운 점이라면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비해 풀수 있는 부록편이 아쉬운것 같다. 그것까지 수록이 되었다면 완벽할 수 있었을 것 같은 아쉬움이 든다.  수학자습서를 보다보니 다른 과목들도 궁금해진다.  더욱 꼼꼼히 살펴보고 이번 1학기도 우공비와 함께 공부할수 있음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